[메이크업AtoZ] 화장품에도 맞는 나이가 있다?!

입력 2014-11-10 09:11


여성들에게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아무리 메이크업이 잘 되더라도 헤어스타일이 이상하면 완벽하지 못하고, 헤어스타일이 아무리 예쁘더라도 메이크업이 잘 안 돼 있으면 예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처럼 화장을 하지는 도합니다. 메이크업을 잘 하지 못하는 것은 둘째 치더라도, 자신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이 어떤 것인지도 알지 못하는 여성들은 생각 외로 많습니다.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이 이제 '메이크업AtoZ'를 통해 완벽한 메이크 오버를 위한, 개인별로 맞는 헤어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솔루션을 함께 내려줍니다.

▲ 모델 체크

모델은 여드름 자국이 있고, 볼에 홍조도 있어서 이를 가리려고 나이 대에 어울리지 않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쓰고 있어요. 현재 사용하는 제품은 40~50대 여자들이 사용하는 제품이죠. 커버력이 강한 제품인데 얼굴에 있는 잡티를 다 가리려고 하면 메이크업이 두꺼워져서 실제보다 더 늙어 보일 것이에요. 많이 부각되는 것들만 컨실러로 가리고, 20대 초반에게 어울리는 제품을 써서 건강한 피부를 드러내는 게 훨씬 예뻐요.

▲ 베스트 팁

모델은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커버력이 강한 베이스 제품을 쓰지 않아도 돼요. 홍조를 가리고 싶으면 메이크업베이스를 쓰면 됩니다. 살짝 커버를 하면 홍조는 자연스럽게 치크를 칠한 것처럼 되죠. 모델은 눈 사이가 먼 편이에요. 이를 커버하려면 아이브로우를 가깝게 그려야 해요. 아이브로우는 잘못 그리면 짱구처럼 짙어질 수 있으니 최대한 힘을 빼고 살짝 건드리는 느낌으로 그리는 것이 포인트예요. 모델은 해골라인이 도톰하고, 옆광대가 있어서 얼굴이 커 보일 수 있어요. 이는 섀딩을 해서 보완할게요.

▲ 메이크업 AtoZ

써지오보시 정아 실장은 "모델에게 가장 어려운 점은 아이브로우를 그리는 것이에요. 아이브로우는 잘못 그리면 짱구처럼 짙은 아이브로우가 돼서 촌스럽고 강해 보일 수 있어요. 최대한 건드리지 않는다는 느낌으로 살살 메워주세요. 모델은 페이스 라인이 예쁜 편인데 옆광대가 튀어 나왔어요. 옆광대만 섀딩을 넣어주면 지금보다 더 작은 얼굴처럼 보일 수 있어요"라고 설명했습니다.



① 수분젤과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을 섞어서 바릅니다.

② 리퀴드 컨실러로 붉은기를 잡습니다. 홍조를 다 가리겠다는 느낌보단 살짝 잡는다는 느낌으로 해주세요.

③ 펜슬 컨실러로 잡티를 가립니다.

④ 튀어나온 옆 광대를 중심으로 섀딩을 합니다.



① 노우즈 섀딩으로 콧대를 살려주세요.

② 퍼플컬러로 치크를 칠합니다. 이는 홍조를 완화시켜주죠.

③ 브로우 펜슬로 눈썹 사이를 메워줍니다.

④ 브로우 왁스로 눈썹 앞머리를 메워주세요. 살짝 건드린다는 느낌으로 칠해야 눈썹컬러가 짙어지지 않습니다.



① 오렌지컬러 섀도를 눈두덩이에 칠해줍니다.

② 눈매를 따라 브라운컬러 섀도를 칠합니다.

③ 블랙컬러 아이라인으로 점막을 메워주세요.



① 마스카라를 바릅니다.

② 하이라이터를 바릅니다.

③ 핑크컬러 립으로 생기를 주세요.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