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세포' 장혁·김우빈 등 역대급 캐스팅 外 관전 포인트 3

입력 2014-11-03 10:59


지난 2일 밤 12시 첫 공개된 웹드 '연애세포'가 격이 다른 핵꿀잼 웹드로 온라인에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장혁, 김우빈, 김유정, 박선호, '포미닛' 남지현, 백성현 등 역대급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은 '연애세포'(작가 차현진 연출 김용완 제작 iHQ)는 이미 예고편부터 40만뷰가 육박하는 신기록을 세우며 심상치 않은 흥행조짐을 보여왔다.

'연애세포'는 주중 매일 밤 12시에 방영되는 15부작으로 브라운관을 넘어 '웹상의 드라마'로 새롭게 시도되는 판타지 로맨스. 이에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관전포인트 4가지를 살펴봤다.

◆ 장혁-김우빈-김유정-박선호-남지현-백성현, 어벤져스급 캐스팅

주연을 맡은 장혁, 김우빈, 김유정, 박선호, 남지현, 백성현 등 초호화 캐스팅은 지금까지 한 드라마에서 볼 수 있을 거라고 상상할 수 없었던 퍼펙트 조합이다. 여기에 박준형, 오광록, 임형준, 박희본, 류승수, 현진영까지 그야말로 '초특급 연기군단'의 만남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같은 조합이 가능했던 이유는 '연애세포'가 웹드였기 때문. 60분이 아닌 10분 드라마라는 웹드의 특성은 각각 미니시리즈 주연을 도맡아 배우들이 한꺼번에 뭉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이로 인해 브라운관과 웹을 막론하고 사상 처음으로 어벤져스급 캐스팅을 성공시켰다.

이에 검증된 이들의 탄탄한 연기력과 스타성은 '연애세포'를 기존의 웹드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명품 웹드'로 거듭나게 했다.

◆ 독특 소재+독보적 캐릭터로 만화적 상상력 강화!

이미 웹툰을 통해 검증된 '연애세포'는 상상을 현실화시키는 주연배우 4인방의 독보적이고 매력적인 캐릭터가 또 하나의 특징.

그 중 단연 압권은 고양이 네비(김유정 분). 기존 웹드의 주인공이 사람이었던 것에 반해 '연애세포'는 고양이를 주인공으로 내세우는 파격을 감행했다. '모태 솔로남' 마대충(박선호 분)과 '미녀 톱스타' 서린의 판타지한 사랑뿐만 아니라 고양이 네비과 마대충의 사랑과 우정도 또 다른 관점포인트로 적용될 예정이다.

여기에 대입 시험에서 떨어진 9수생보다 더 슬픈 솔로 9년 차 마대충의 연애 고분분투기는 현실의 고단함을 벗어난 웃음과 설렘을 선사할 것이다. 특히 원작에는 없는 '동네 형'(장혁 분)과 '연애세포의 신'(김우빈 분)의 등장은 만화적 상상력에 탄탄한 스토리가 첨가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 상상 그 이상의 판타지 로맨스

'모태 솔로남'과 '미녀 톱스타'의 사랑은 누구나 한번쯤 꿈꿔 봤음직한 상상의 이야기. 이 같은 불가능한 로맨스는 고양이 네비와 네비가 준비한 각종 황당무계한 연애 아이템을 통해 현실화된다.

바르기만 해도 자체발광 꽃미남으로 변신시키는 '해말 크림', 뿌리는 즉시 이성을 유혹하는 '쾌남 향수', 손에 쥐는 순간 기타신으로 변신하는 '홍키동키 피크', 언어의 마술사로 만드는 '뻐꾸기 껌', 말하지 않아도 이성의 마음을 들려주는 '여우귀', 상대의 행동을 복사하는 '복사복사 콩', 실시간 위치 추적기 '다보여 망원경' 등 기상천외한 연애 아이템은 '연애 4차원 주머니'가 되어 불가능한 연애를 현실화시키는 마법을 발휘한다.

이 같은 영상과 만난 만화적 상상력은 시청자들을 유쾌한 판타지한 세계로 안내할 것이다.

◆ 매 회 끝날 때마다 등장하는 랜덤식 '보너스 클립', 이번에는 어떤 영상이?

'연애세포'에는 다른 웹드에는 없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본편만큼 재미있는 보너스 영상이 매 회 말미에 등장한다는 것. 장혁, 김우빈, 김유정, 박선호, 남지현, 백성현, 박준형, 오광록, 임형준, 박희본, 류승수, 현진영 등 특급 출연진들의 메이킹 영상에서 인터뷰 영상까지 깨알 같은 고퀄리티의 영상은 단순한 웹드가 아닌 DVD 클립을 보는 듯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에 '연애세포' 제작진는 "웹드이기 때문에 가능한 모든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연애세포'가 상식을 깬 로맨스라면 웹드 '연애세포'는 상식을 거부한 드라마가 됐으면 좋겠다. 모든 스태프와 배우들이 최선을 다해 준비한 만큼 즐겁게 시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연애세포'는 2010년 7월부터 2012년 3월까지 포탈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공개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연애세포 고양이 '네비'(김유정 분)가 모솔남 '마대충'(박선호 분)과 톱스타 '서린'(남지현 분)의 로맨스를 위해 연애속성 과외를 펼치는 판타지 로맨스. 한국 콘텐츠 진흥원 만화 연계 콘텐츠 제작사업에서 지원받은 기대작이다.

한편, 총 15부작의 '연애세포'는 주중 밤 12시에 포탈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