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현상 데뷔, 아이유 적극구애 받은 "언제쯤이면" 듀엣곡 뮤비도 '대박'

입력 2014-10-31 03:00
▲ 윤현상 데뷔 앨범 '피아노 포르테' 발표, 아이유와 듀엣곡 '언제끔이면' 뮤비도 공개

윤현상, 아이유와 듀엣 '언제쯤이면' 공개

K팝스타 출신 가수 윤현상이 데뷔 앨범 '피아노포르테'를 발표하며 가요계에 첫발을 내디뎠다.

31일 0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윤현상은 데뷔 앨범 '피아노포르테'를 전격 발매하면서 가수 아이유와의 듀엣곡 '언제쯤이면'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했다.

총 6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서 윤현상은 데뷔 앨범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워 눈길을 끌었다.

특히 윤현상의 음악에 반한 가수 아이유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성사된 듀엣곡 '언제쯤이면'을 비롯해 그의 음악적 아이덴티티가 가장 잘 담긴 솔로곡 '나 평생 그대 곁을 지킬게'가 더블 타이틀곡으로 수록돼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한편 윤현상은 SBS 오디션프로그램 'K팝스타' 출연 당시 매력적인 보컬과 뛰어난 송라이팅 실력으로 '천재 싱어송라이터' '제2의 유재하'라는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윤현상 데뷔앨범 '피아노 포르테' 소식에 누리꾼들은 "윤현상 데뷔, 드디어 나왔네" "윤현상 데뷔앨범, 아이유가 적극 요청했다니 대단한대" "윤현상 데뷔, 노래 정말 좋다" "윤현상 데뷔앨범 목소리가 완전 달달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