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30일부터 3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120여 우수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2014 KB굿잡 창조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국민은행에서 추천한 우량 기업과 한국산업기술 진흥협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의 우수 회원사 등 120여 개사가 참여했습니다.
또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 교육부, 국방부, 고용노동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중소기업청, 고양시,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 한국산업인력공단,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으로 후원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신용한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 최봉순 고양시 부시장, 국방부 박대섭 인사복지실장, 최영해 미래창조과학부 심의관, 김환식 교육부 평생직업국장, 김이환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상임부회장, 이혜숙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 김필성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 회장, 서경식 한국산업인력공단 남부지사장 등 주요인사가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신용한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창조경제 저변 확대가 창조적인 일자리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노력해야 할 때"라고 말했습니다.
박지우 국민은행 은행장 직무대행도 인사말을 통해 "이번 박람회가 이공계 창의인재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ICT(정보통신기술) 기업의 성장동력을 지원하는 '창조적인 만남의 장(場)'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과 함께 나누면서 국민의 미래를 먼저 생각하는 진정한 국민의 금융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습니다.
한편 행사장에서는 박람회 참여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준비관을 운영하며, 구직자들이 미래의 진로를 상담·설계할 수 있도록 무료 직무적성검사 및 청년버스를 운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