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이 내린 정력제'라 불리는 생강의 효능에 누리꾼 "둘째 가져봐?"

입력 2014-10-30 10:34


제철을 맞은 생강의 효능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생강은 신진대사 기능 회복과 해독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생강의 매운 맛을 내는 진게론과 쇼가올 성분은 감기약과 같은 역할을 한다.

최근에는 생강에 천식 치료에 효과적인 성분이 들어있다고 확인된 바 있다.

지난해 미국 컬럼비아 대학 의과대학의 엘리자베스 타운센드 박사는 생강에 들어 있는 3가지 성분인 6-진저롤, 8-진저롤, 6-쇼가올이 천식 치료에 쓰이는 기관지 확장제의 효과를 강화하는 효능을 지니고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생강은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아니라 정력제 역할도 한다고 알려져 있다. 생강이 혈압을 올려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아라비안 나이트에는 생강이 '신이 내린 정력제'로 등장한다.

다만 따뜻한 성질의 음식인 생강은 몸에 열을 나게 하기 때문에 감기 등으로 열이 나거나 편도선이 부은 경우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체질적으로 몸에 열이 많고 혈압이 높은 사람도 피하는 것이 좋다.

한편 생강은 육질이 단단하고 크며 발이 굵고 넓으며 껍질이 잘 벗겨지는 것이 좋은 품종이다.

생강의 효능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생강의 효능, 둘째를 가져봐?", "생강의 효능, 생강 안맞는 사람도 있구나", "생강의 효능, 무슨 음식이든 적당히 먹는 게 좋을 듯", "생강의 효능, 생강이 이렇게 좋은 줄 몰랐네", "생강의 효능, 생강차 마시고 싶다", "생강의 효능, 감기 걸렸는데 먹으면 안되는 건가?", "생강의 효능, 생강 향이 정말 좋더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방송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