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프랜차이즈 ‘주커피’(ZOO COFFEE)가 최근 중국 후난성, 랴오닝성, 산둥성, 스촨, 상하이 등을 비롯한 9개 성(省) 및 직할시(市)에 매장 개설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MF;Master Franchise) 계약을 체결하고, 해외 진출을 가속화한다고 합니다. 주커피는 중국의 광주태영찬음관리유한공사(법인장 정민준)와 협력해 지역별로 현지 파트너와 가맹 사업 계약을 맺고, 대대적인 매장 개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랴오닝성, 산둥성에는 800평(중국 평수 기준) 규모의 초대형 매장을 오픈 준비 중에 있으며, 주커피의 브랜드 스토리와 모든 장점을 총망라한 인테리어를 선보일 예정이라네요. 주커피는 ‘동물원’이라는 특색 있는 테마를 결합해 동물원을 옮겨놓은 듯한 자연 친화적이고 독특한 분위기로 인기를 끌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러브콜을 받아왔답니다.
피죤의 대표 제품인 '피죤'과 '무균무때'가 '2014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 섬유유연제 및 세정제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합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연세대학교 경영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KHBI 모델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올해 최고의 경영성과를 이룬 브랜드를 선정하는 브랜드경영 성과 인증 제도라는데요, 피죤의 섬유유연제 '피죤'과 살균세정제 '무균무때'는 친환경, 인체무해의 우수한 제품력, 타 브랜드와의 차별화, 마케팅 활동 등 다양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2014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 1위로 선정되는 성과를 냈습니다.
영어교육전문기업 튼튼영어가 마더구스 기반의 프리미엄 영어 노래 프로그램 ‘싱어롱(Sing Along)’을 27일 공식 출시했습니다. 6세 이하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싱어롱은 영미권에서 사랑받는 12곡의 마더구스 노래를 엄선하여 현대적 멜로디로 재해석했으며, 율동 DVD가 함께 제공돼 온몸으로 즐겁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마더구스 프로그램과는 달리 엄선된 12곡의 노래 CD는 물론 노래 가사가 담긴 송 북(Song Book)과 노랫말을 스토리(대화형)로 확장한 스토리북(Story Fun)을 구성해 차별성을 두었다네요. 송 북은 가사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그림이 더해져 아이들이 노랫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스토리북을 통해 온전한 대화체 문형의 이야기를 제공해 단순히 가사 외우기가 아닌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스토리북을 통한 다양한 독후 활동으로 나만의 그림책을 완성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한편, 튼튼영어는 11월 한 달간 싱어롱의 신나는 노래가 담긴 ‘노래하는 공부상’을 구매 고객 모두에게 증정합니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