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날,29일 전국 곳곳 행사 진행...영화·공연 할인 혜택까지?

입력 2014-10-29 15:31


29일 '문화가 있는 수요일'에는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 행사가 진행된다.

지난 1월부터 일상 속 문화 확산을 위해 매달 마지막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한 문화체육관광부는 10월의 마지막 주 수요일을 맞아 전국의 행사 일정을 공개했다.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된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는 전국 주요 문화시설에서 무료 또는 할인 관람 혜택이 주어진다.

전국 주요 국ㆍ공립 박물관과 미술관, 고궁 등을 무료 관람이 가능하고, 영화나 각종 문화 공연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직영관 등 전국 주요 영화관은 저녁 6~8시 영화관 관람비를 5000원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스포츠경기 프로농구, 프로배구, 프로축구, 프로야구 등의 관람료도 50% 할인된다.

자세한 행사소식과 문의사항은 문화가 있는 날 웹페이지(http://www.culture.go.kr/wd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문화가 있는 날, 오 좋다", "문화가 있는 날, 이런 날이 있는줄 몰랐어", "문화가 있는 날, 좋은 정보다", "문화가 있는 날, 괜찮네", "문화가 있는 날, 사람 많겠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