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박사 배철영, 월드짐 특강서 '20년 젊게 사는 법' 전수

입력 2014-10-28 17:47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글로벌 휘트니스 브랜드 아시아월드짐이 16일 노화방지의학 전문가 배철영 박사의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

'내 나이보다 20년 젊게 사는 비결'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강연에는 월드짐 회원을 비롯해 20명 이상이 참여, 계획했던 선착순 모집 인원보다 많은 참가자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배철영 박사(두 번째 사진 맨 오른쪽)는 "현재 우리나라는 의학 발전과 평균 수명 증가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건강수명이 줄어들고 있다" 며 "노화에 대한 관점을 제대로 정립하고 이를 관리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특히 이날 강의에서는 노화 관리에 있어서 생체 나이와 체력 나이란 개념이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확인할 수 있어 큰 관심을 끌었다. 특히 의과학적인 건강 관리라는 측면은 기존의 체형 중심 건강 관리 패러다임을 넘어섰다는 점에서 참가자들에겐 신선한 자극을 주었다.

이번 강연에 참석한 한 참가자는 "사실 건강하게 사는 법은 우리가 모두 알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것이 늘 한계"라고 말하면서 "이번 강연을 계기로 그 동안의 생활습관을 되짚어 보고 제대로 실천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연을 기획한 월드짐 관계자는 운동과 영양을 통한 헬스 케어 서비스를 강조하며 "앞으로도 자주 이와 같은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