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왕 신해철 별세' 신대철, S병원 ㄱ원장 저격 "기적을 일으키는 명의"

입력 2014-10-28 13:37
수정 2014-11-06 18:25


마왕 신해철 별세에 시나위 신대철이 S병원을 저격하는 듯한 글을 남겨 화제가 되고 있다.

28일 신대철은 자신의 SNS에 "기적을 일으키는 명의를 소개합니다"는 글과 함께 JTBC '닥터의 승부'에 출연한 ㄱ원장의 동영상을 링크했다.

신대철이 링크한 동영상 속 주인공 ㄱ원장은 S병원 고도비만 수술 전문의다. 신해철은 사망하기 전 S병원에서 위 밴드 수술을 받았으며, 한 전문가는 "위 밴드 수술을 받은 신해철이 부작용으로 인해 위손상을 받고 합병증으로 장협착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앞서 신대철은 지난 25일 "병원의 과실이 명백해보인다. 문 닫을 준비해라. 가만있지 않겠다. 사람 죽이는 병원. 어떤 이야긴지 짐작하시라"는 글을 올린 뒤 27일 신해철의 사망 소식이 알려지자 "너를 떠나보내다니 믿을 수가 없구나. 이 말은 하고 싶지 않았다만 해철아 복수해줄게"라는 글을 올려 신해철 사망에 대한 분노를 드러냈다.

신대철의 의미심장한 글에 일부 누리꾼들이 S병원의 의료사고가 아니냐고 추측하자 S병원 측은 "신해철이 S병원에서 수술을 받은 후 의료사고를 당해 생명이 위독하게 됐다는 내용의 찌라시는 근거없는 낭설"이라면서 "환자 본인이 아무래도 연예인이라는 직업을 가진 만큼 병원 측에서 주의를 당부한 사항에 소홀했을 가능성은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S병원 측은 "루머 유포자를 찾아내 강경하게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마왕 신해철 별세, ㄱ원장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마왕 신해철 별세, ㄱ 원장, 진실이 꼭 밝혀졌으면 좋겠다", "마왕 신해철 별세, ㄱ 원장, 위 밴드 수술 무섭다", "마왕 신해철 별세, ㄱ원장, 신해철님 하늘에서 편히 쉬세요", "마왕 신해철 별세, ㄱ 원장, 진실은 하나다 꼭 밝혀라", "마왕 신해철 별세, ㄱ 원장, 누구 잘못인거야", "마왕 신해철 별세, ㄱ원장,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KCA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