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가투자전략연구소장 "에비뉴 힐 세종시 단일 프로젝트 중 최대규모, 소비층 유입 꾸준한 위치…주목"
지난 17일 세종시에서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 에비뉴 힐이 80%가 넘는 높은 청약률로 완판행진에 가세 할 것으로 보인다.
오픈 한지 며칠 지나지 않은 현재 80%를 훨씬 웃도는 청약률을 보이며 송파 와이즈 더샵, 위례아이파크 애비뉴 등에 이어 완판을 예고하는 가운데 남아 있는 상가 중 보다 좋은 점포를 선점하기 위해투자자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에비뉴 힐은 세종정부청사에서 도보로 불과 5분거리에 위치할 정도로 가까운 1-5생활권 C53, C54블록에 들어설 예정으로 올해 말 3단계 청사이전이 완료되면 약 1만 6천여명의 공무원을 배후수요로 확보하게 된다. 또한 인근에는 세종호수공원, 대통령기록관, 세종국립도서관, 세종국립수목원 같은 주요·문화 편의시설 등이 위치해 평일은 물론 주말까지 인산인해를 이루는 '7일 상권'으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세종시 자체가 도시계획 단계에서부터 상업용지비율이 2.1%로 타 신도시들에 비해 턱없이 낮아 상가에 대한 희소가치가 부각돼 단기적인 시세차익을 노리는 투자자들과 장기적으로 임대료수익을 올리려는 투자자들 모두에게 안성맞춤의 투자처로 평가 받고 있다.
상가투자전략연구소 유영상 소장은 "세종시는 중장기적으로 꾸준히 성장해나갈 상권"이라면서 "중심행정타운인 1-5생활권에 들어서는 세종 에비뉴 힐은 세종시 내 단일 프로젝트 중 가장 큰 규모인데다 다양한 소비층 유입이 꾸준한 자리에 위치해 주목할만한 하다"고 설명했다.
에비뉴 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avenuehill.co.kr 또는 1800 - 5886~7에서 문의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