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 7년 만에 정규 앨범, 타이틀곡 '5분 고백송'+ 단편영화 '5분 고백'

입력 2014-10-27 15:01
가수 윤건이 신곡 '5분 고백송'과 함께 단편 음악영화 '5분 고백'을 공개했다.



27일 싱어송 라이터 윤건이 7년 만에 발표하는 새 정규앨범 '어텀 플레이'(Autumn Play')를 공개했다. '어텀 플레이의' 타이틀곡 '5분 고백송'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진심을 고백하는 순간을 표현한 노래다.

또한 이달 초 윤건이 진행했던 음악 단편 영화 시나리오 공모전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5분 고백'이 동시에 공개됐다. 단편 음악영화 '5분 고백'은 각기 다른 사람과 결혼을 앞둔 연상녀와 연하남의 묘한 감정선을 '고백'이라는 소재로 풀어낸 작품이다.

임권택 감독의 영화 '화장'으로, 올해 부산국제영화제를 뜨겁게 달궜던 배우 김호정과 윤건이 주연을 맡았다. 특히 '5분 고백'의 메인 OST로 윤건의 '5분 고백송'이 사용돼 보는이들의 마음을 더욱 애잔하게 한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윤건, 노래 진짜 좋네" "윤건, 역시 실망시키지 않는구나" "윤건, 노래 왜이리 좋아" "윤건, 영화 정말 짠 하다" "윤건, 5분이니 부담이 없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사진= 단편 음악영화 '5분 고백'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박선미 기자

meil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