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끼래 왜 이래 시청률'
'가족끼래 왜 이래' 시청률이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동시간대 1위를 지켰다. 2위와 3위에 '장미빛 연인들'과 '모던파머'가 뒤를 이었다.
26일 오전 시청률 전문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5일 방송된 KBS2 주말드라마 '가족끼리 왜 이래'(극본 강은경, 연출 전창근) 20회의 시청률은 28.6%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19회 방송이 기록한 31.8%에 비해 3.25%P 하락한 수치다.
동시간대 방송된 MBC '장미빛 연인들'(극본 김사경, 연출 윤재문) 3회의 시청률은 13.2%를 기록했다. 지난 2회 방송이 기록한 14.6%에 비해 2.4%P 하락한 수치이며, '가족끼리 왜 이래'와도 크게 차이가나는 수치다.
그러나 '장미빛 연인들'은 4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가족끼리 왜 이래'를 넘어 시청률 1위 자리를 지켜온 전작 '왔다! 장보리'의 초반 시청률에 비해 높은 수치를 유지하고 있어, 반전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같은 시간대 SBS에서 방송된 주말드라마 '모던파머'(극본 김기호, 연출 오진석) 3회의 시청률은 4.9%를 기록, 지난 2회 방송이 기록한 5.2%에 비해 0.3%P 하락했다.
'모던파머'는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호평 속에서도 저조한 시청률을 극복하지 못하고 조기종영한 전작 '기분 좋은 날'에 이어 방송되며 시청률 반전에 대한 기대를 모았었다. 그러나 '모던파머'는 전작 '기분 좋은 날'의 초반 시청률에도 크게 뒤지며 고전하고 있다.
'가족끼래 왜 이래' 시청률 소식에 누리꾼들은 "'가족끼래 왜 이래' 시청률, 재밌긴 재밌어", "'가족끼래 왜 이래' 시청률, 중독성있는 드라마", "'가족끼래 왜 이래' 시청률, 진짜 독보적이네"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