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스포츠산업 창업 올림피아드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개발원,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스포츠산업 창업 올림피아드'가 오는 11월 19일까지 참신한 아이디어 접수를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스포츠 창업에 대한 관심도 제고와 창업 아이디어 실현화를 통해 스포츠산업의 새로운 사업모델 개발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진행되는 공모전으로, 스포츠산업분야 창업을 꿈꾸는 전국 대학(원)생 및 일반인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3인이내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스포츠산업에 관련한 창업아이디어'로 공모전 홈페이지(www.sportsidea.co.kr)의 접수하기 페이지에서 500자 이내의 아이디어 요약본을 입력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접수된 아이디어 요약본은 창의성(30%), 활용성(30%), 실현가능성(40%)을 기준으로 1차 심사되며, 1차심사를 통과한 공모작들은 스포츠 잡페어 현장투표(2차), 멘토와 함께하는 스포츠 창업캠프(3차), 최종 프리젠테이션심사(4차)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가리게된다.
문체부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최종 6팀을 선발하여 총 1,000만원의 상금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상, 한국경제신문 사장상, 한국스포츠개발원장상을 수여하고, 일부 수상팀에게는 2015년도 스포츠산업 보육사업 지원대상자 선정을 위한 최종평가 참가자격을 부여하고, 2015년 아시아대학생창업교류전 한국대표 자동진출자격을 부여할 계획이다.
공모전 관련문의는 공모전 홈페이지의 Q&A 게시판 또는 공모전 운영사무국(02-360-4549)을 통해 할 수 있다.
▶대한민국 모든 공모전·대외활동 '콘테스트 K', 11월 1일 오후2시30분 첫 방송
www.all-con.co.kr <문의/제보 <a href="mailto:allcon@all-con.co.kr">allcon@all-c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