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두통 유발 식품, 와인에 초콜렛, 인스턴트 음식까지? 이유는?

입력 2014-10-24 18:15


편두통을 유발하는 식품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편두통은 심장이 뛰는 것처럼 지끈거리는 통증이 특징인 질병으로 이마, 관자놀이, 눈 부위에서 시작돼 머리가 터질 것 같은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고 주로 현대인들에게서 많이 볼 수 있다. 이 가운데 24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는 식품 목록이 공개돼 화제가 됐다.

편두통 유발 식품의 대표적인 것으로 꼽힌 것은 레드와인과 맥주 등 주류로 알려졌다. 와인에 들어있는 티라민이라는 성분이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상승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음식에 들어있는 MSG 역시 편두통의 원인이 된다. 뇌 안쪽에 들어간 MSG는 두통이나 가슴 통증, 갈증, 졸린 증상 등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남녀노소 모두 많이 접하고 즐겨먹는 초콜릿 속 페닐에틸아민 성분이 뇌의 혈관을 조여서 편두통을 유발하는 것으로도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그 외에 소시지, 핫도그, 베이컨, 훈제 생선, 캔에 들어 있는 햄, 소금에 절인 소고기 등도 아질산염이 많아 편두통을 유발 시키는 식품으로 전해졌다.

편두통 유발 식품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편두통 유발 식품, 안먹고 살려면 더 골치아파" "편두통 유발 식품, 적당히 좀 하자" "편두통 유발 식품, 다 먹지 말라 그래라 그냥"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