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미스퍼스트뷰티월드 세계교류문화페스티벌이 미스퍼스트파운데이션 국제위원회와 한국의 엠프레젠트홀딩스, 중국의 상하이 이데아 프로덕션 합작으로 12월 9일 제주국제컨벤션에서 열린다.
미스퍼스트파운데이션은 2014년 미스인터콘티넨탈과 한국제일미녀공회 등 한국의 기라성 같은 미인대회의 전속 쥬얼리 디자이너이면서 통큰 시상 후원으로 주목 받아온 쥬드주얼리를 미스퍼스트뷰티월드 위너의 다이아몬드 펜던트 디자이너로 선정했다.
쥬드주얼리는 지난달 22일 미스인터콘티넨탈 대관식에서 1.5캐럿 위너 반지를 증정한 데 이어, 12월 미스퍼스트 뷰티월드 세계대회 최종 위너에게 1캐럿이 넘는 다이아몬드 펜던트를 직접 수공 디자인해 제공하기로 대회 주관사 엠프레젠트와 협약했다.
쥬드쥬얼리 오석진 대표이사는 지난 10년간 미스코리아 및 미시즈월드 코리아 등 한국에서 열린 대회의 후원 및 티아라 스폰서를 통해 미인대회 후보자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 대회 후원을 통해서도 수상자 티아라 및 기념 메달 등을 후보자 전원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의 유수한 미인대회 전문 개최회사인 엠프레젠트가 대회를 준비중인 미스퍼스트 세계문화교류축제는 12월 8일 제주 특급 WE호텔에서 전야 파티를 연다. 또 9일 제주 국제컨벤션에서 약 2000석 규모의 대규모 공연을 통해 수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중국 상하이TV, 항주문광집단 등을 통해 중화권에도 송출 예정이며, 사단법인 한중지역경제협회와 사단법인 한말글 등이 공동 주관으로 운영한다. 또 m2m과 공동으로 국제 네티즌 투표를 개발, 모바일 어플(안드로이드, 아이폰)을 통해 할 수 있는 전세계 투표 및 운영체계를 준비하고 있다.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