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 2년만에 신보 '신발장'으로 음원차트 싹쓸이.. 싸이도 "블로야 고생 많았어" 응원

입력 2014-10-21 15:02


힙합그룹 '에픽하이'가 2년만인 21일 발표한 정규 8집 '신발장'이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이날 오전 9시 기준 멜론, 네이버 뮤직, 올레, 지니, 다음 뮤직, 소리바다, 엠넷, 벅스 등 주요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더블타이틀 곡 중 하나인 '헤픈엔딩'이 1위를 달리고 있다.

엠넷에서는 수록곡 12곡 모두가 1위부터 12위까지, 이른바 '줄세우기'를 하며 기세를 올리고 있다.

음원 공개와 함께 매니지먼트사 YG엔터테인먼트의 YG블로그(www.yg-life.com)을 통해 뮤직비디오 '스포일러(SPOILER) + 헤픈엔딩(HAPPEN ENDING)'를 공개했다.

총 12곡이 실린 이번 앨범에는 개코, 빈지노, 태양, 넬 김종완, 조원선 등이 힘을 보탰다. 오프라인 앨범은 22일 발매된다.

11월 15~16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콘서트 '퍼레이드 2014'를 연다. 단독공연은 5년만이다.

한편, 싸이는 2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에픽하이 블로야 고생 많았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타블로는 “감사합니다 형 눈물나요…”라고 답했다.

에픽하이 컴백소식에 네티즌들은 “에픽하이, 잘 할 것이다” “에픽하이, 확실히 클래스가 다르다” “에픽하이, 그들을 응원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YG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