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직장인의 일상 담은 '미생' 원작인 웹툰의 내용과 뜻은?

입력 2014-10-20 18:26


‘미생’의 원작인 웹툰 ‘미생’의 줄거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tvN 금토드라마 '미생'(극본 정윤정, 연출 김원석)이 화제를 모으면서 '미생' 웹툰 및 줄거리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 17일 첫 방송된 '미생'은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사회 초년병이 된 장그래(임시완)의 입사 첫날이 그려졌다.

한때 바둑 영재였던 장그래는 프로입단에 최종 실패한 후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던 중 대기업 종합상사 원 인터내셔널에 인턴사원으로 입사하라는 제안을 받게 된다. 그는 떨리는 마음으로 회사에 첫 발을 내디뎠다.

그러나 대기업의 인턴으로 입사했지만 그의 앞에는 온갖 고난과 역경이 가득했다. 2회에서는 동기 인턴들의 따돌림과 상사의 무시를 받아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했다.

이는 바둑에서 미생과 유사한 모습이다. 바둑에서 미생이란 집이나 대마 등이 살아있지 않은 돌을 이르는 말을 의미한다.

앞서 원작 '미생' 웹툰은 연재 당시 직장인들의 치열한 생활과 애환을 현실적으로 그려내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었다. 이에 웹툰의 공감어린 이야기를 브라운관에 옮겨낼 수 있을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드라마 '미생'의 주역들과 웹툰 '미생' 윤태호 작가의 캐릭터는 싱크로율 100%에 가깝게 표현돼 새삼 주목받고 있다.

한편 tvN 금토드라마 ‘미생’은 매주 금, 토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미생 웹툰 미생 줄거리 미생 뜻 소식에 네티즌은 "미생 웹툰 미생 줄거리 미생 뜻, 드라마는 보통 실망하는데 이건 드라마도 대박" "미생 웹툰 미생 줄거리 미생 뜻, 매일 하면 좋겠다" "미생 웹툰 미생 줄거리 미생 뜻, 임시완 강소라 최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