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콘텐츠 기업 CJ E&M(대표 강석희, 김성수)이 아시아 최대 음악 축제인 '2014 Mnet Asian Music Awards'(이하 '2014 MAMA')를 통해 글로벌 무대로 함께 나아갈 우수 중소기업과의 즐거운 동행에 나섰습니다.
CJ E&M은 중소기업청,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함께 오는 12월 3일 홍콩에서 개최될 '2014 MAMA'에 참가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중화권내 상품성과 K-POP 행사와의 연계성이 높고, '2014 MAMA'와 연계해 제품 전시 및 해외 판로 개척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합니다.
신청 분야는 화장품 및 화장도구(네일아트 상품 포함), 이미용 관련 기기들을 포함한 '뷰티'산업 분야와 의류, 모자, 가방, 액세서리, 양말 등 '패션'산업 분야로 나누어 신청할 수 있습니다.
CJ E&M과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최종 50개 업체가 선정될 예정입니다.
'2014 MAMA' 참가가 확정된 중소기업에게는 홍콩 현지 공동전시관 및 수출 상담 공간, 편도운송료, 통역 및 안내원이 지원됩니다.
이와 함께 중화권 내 주요 바이어들과 직접 만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B to B'(Business to Business)사업 상담 기회도 제공됩니다.
더불어 '2014 MAMA'와 연계해 국내외 홍보 마케팅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대·중소기업협력재단 홈페이지(www.win-win.or.kr)에서 신청서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hykim@win-win.or.kr) 10월 2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접수하면 됩니다.
CJ E&M 관계자는 "지난 8월 미국 LA에서 열린 'KCON 2014'에서 36개 중소기업의 미국 진출을 지원한데 이어, 아시아 최대 음악축제인 '2014 MAMA'를 통해 다시 한번 국내 중소기업과 글로벌 동반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MAMA'가 단순한 시상식을 넘어 문화콘텐츠를 통해 해외 한류 팬들과 바이어들에게 우수한 국내 제품들을 알리고 역량 있는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문화산업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지난 2012년부터 2014년까지 3년 연속 아시아 최대 경제, 문화, 산업 도시인 홍콩에서 개최되는 'MAMA'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홍콩 최대 규모의 공연장인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AWE', Hong-Kong AsiaWorld-Expo)에서 12월 3일(수) 개최됩니다.
■ '2014 MAMA' 참가 중소기업 모집 안내
1. 참가대상 : 중화권 內 상품성 및 K-POP 행사와의 연계성이 높으며, 해외 판로 개척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2. 신청품목
- 뷰티 : 미용기기, 화장품 등
- 패션 : 의류, 모자, 액세서리 등 스타일 상품
3. 신청기간 : 2014. 10. 20(월) ∼ 10. 30(목)
4. 신청방법 : 대·중소기업협력재단 홈페이지(www.win-win.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접수(hykim@win-win.or.kr, msk@win-win.or.kr) *온라인 접수는 휴일도 가능
5. 지원내용
- 전시장 및 상담공간 임차료/장치비, 편도운송료, 통역, 안내 제공
- 중화권 내 주요 바이어 초청 및 해외진출 상담기회 지원
- 국내외 미디어 노출/홍보 지원 (MAMA 마케팅 및 홍보 연계)
- 홍콩 쇼핑센터(디스커버리파크쇼핑센터) 內 판촉활동(3일간) 예정
6. 문의처 : 대·중소기업협력재단 동반협력부(02-368-8754)
■ <MAMA 소개>
<Mnet Asian Music Awards(MAMA)>는 1999년 영상음악대상으로 시작해 2000년 MMF(Mnet Music Video Festival), 2004년 MKMF(Mnet KM Music video Festival)를 거쳐 대한민국 음악 산업의 성장과 함께 꾸준히 진화를 거듭해 오며 약 10여년 동안 국내서 개최해 오다, 2009년 MAMA를 기점으로 연말음악시상식을 뛰어넘어 '아시아 대표 음악 축제'의 첫 출발을 알렸다.
2010년 해외 첫 개최지 마카오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된 이후, 2011년 싱가포르, 2012년, 2013년 홍콩으로 이어지며 명실상부 아시아 최고의 음악 축제로 자리잡으며 아시아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K-pop 위상을 높이고 K-pop 열풍을 확산하는데 영향을 끼쳐왔다. <2013 MAMA>는 아시아, 유럽, 북미,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5대 대륙에 동시에 방송되며 전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