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라이트노벨 신간 소식
우선 책의 계절 가을을 맞아 라이트노벨·만화 신간들이 다량 출고되고 있다.
대원씨아이 NT노벨은 신간 '나의 교실에 하루히는 없다'(이미지)와 '나의 귀여운 국가영애' 등의 라이트노벨을 출시했다. 이 중 '나의 교실에 하루히는 없다'는 주인공이 소꿉친구 성우 카스가와 함께 다니게 되면서 발생하는 청춘 스토리를 다루고 있다.
J노벨은 라이트노벨 신간으로 '에어리얼', '특이영역의 특이점' 'ff -페어리파일-'과 함께 '이것은 좀비입니까?' 15권을 출간했다.
학산문화사는 일본식 판타지 만화인 '마탄의 왕과 바나디스' 8·9권을 동시에 출간했다. 이 책은 2014년 4분기 일본 애니메이션 발매 및 애니플러스 방영과 함께 출간돼 기대가 주목되고 있다.
철도 단신
13일 서울시(seoul.go.kr)가 서울메트로와 서울도시철도공사를 통합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밝혀지면서 향후 파장에 주목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한국철도시설공단(kr.or.kr)은 '철도, 잇다'라는 주제로 철도시설물과 철도역사를 주제로 하는 사진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는 6일부터 31일까지 이메일(kr_blog @ naver.com)을 통해 접수하며, 결과 발표는 5일.
코스프레·동인음악 행사, 지자체와 함께 개최
㈜S. E. Techno(comicw.co.kr, 사장 가네코 칸이치)는 18일과 19일 양일간 양재시민의숲역에 위치한 AT센터에서 제 127회 서울코믹월드를 개최한다.
이날 예천군은 제1회 예천세계활축제의 행사 일환으로서 네이버 코스프레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cafe.naver.com/cossamo)와 함께 전국코스튬플레이대회를 개최한다.
또한 경기문화재단(ggcf.or.kr)과 경기도 평택시(pyeongtaek.go.kr)도 같은 날 팽성읍 로데오거리 일대에서 제2회 평택코스튬플레이페스티벌을 개최하지만, 서울코믹월드의 여파로 참가자가 크게 모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19일에는 조광사진관 자립본부에서 동인음악행사인 노이즈스트록(noise stroke)이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개최된다. 입장료는 1만 5천원.
[안내] 한국경제TV 와우스타 서브컬처팀에서는 서브컬처·취미동호문화 관련 소식을 주간별로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관련 행사나 촬영회는 wowstar01@gmail.com으로 연락주시면 검토후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