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락수 차가버섯 추출분말, 암 환자들 복용 용이

입력 2014-10-13 14:43
수정 2014-10-13 14:59


국내 암 환자 수가 국민 45명 당 한 명 꼴로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국민 건강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우리나라 사람의 경우 위암과 대장암, 갑상선암, 유방암, 폐암, 간암 등이 많이 걸리는 암으로 밝혀져 있다.

이들 암 질환은 생명을 앗아간다는 공포 외에도 값비싼 치료비용으로 인한 생계위협과 재발과 전이가 쉽다는 점에서 반드시 예방과 관리가 필요한 질환으로 여겨지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문제에서 벗어나기 위해 최근 많은 암 환자들이 선택하고 있는 것이 바로 식이요법이다. 암세포가 스스로 사멸하는 과정인 ‘아폽토시스’를 유도한다는 항암식품인 ‘차가버섯’은 암 환자들에게 각광 받고 있는 식품이다.

차가버섯이 보여주는 아폽토시스는 세포 예정사로 불리는 현상으로 암, 면역결핍증, 자가면역질병, 신경퇴화성질환 등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작용을 말한다.

뛰어난 효능을 보이는 차가버섯은 북위 45도 이상의 추운 지방의 자작나무에서 기생하는 ‘러시아산 차가버섯’으로 꼽히며, 이는 면역증진을 도와 암세포의 분열을 막고 암세포를 없애는 기능 등으로 주목 받고 있다.

다만 주의해야 할 것은 러시아산 차가버섯을 파는 곳을 찾을 때 단순히 차가버섯 덩어리를 무작위로 구입하지 말고, 상태가 좋은 1등급 제품만을 선별해 파는 곳을 확인해야 한다는 점이다.

또 차가버섯은 오랫동안 따뜻한 물에 우려 내서 먹어야 하는 등 복용법이 까다로운데다 이 과정에서 면역력을 키워주는 유효성분이 파괴될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되도록 영양성분이 그대로 유지되는 추출분말을 구입할 것이 권장되기도 한다.

이와 관련, 상락수차가버섯에서는 러시아 정부에서 승인을 받은 1등급 러시아 차가버섯만을 선별해 진공건조공법과 동결건조공법으로 추출분말을 개발해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현지에서 채취, 선별한 러시아산 1등급 차가버섯을 추출•농축해 국내의 건조기술을 접목해 만듦으로써 기존 제품에 비해 유효성분 함량은 높이고 수분함량은 러시아 기준 이하로 생산하여 추출분말의 산화요인을 최소화시켰다는 특징이 있다.

상락수차가버섯 추출분말 제품은 진공건조공법으로 추출한 진공 건조 스타, 스프레이건조공법으로 추출한 루치 스페셜, 동결건조공법으로 추출한 루치 로얄이 있으며, 루치 로얄이 유효성분 함량이 높다. 제품 구입은 홈페이지(www.chaga.co.kr) 및 전화 02-6736-828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