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의 ‘소격동’이 음원 차트를 장악하고 있다.
가수 서태지는 10일 낮 12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소격동’ 서태지 버전을 공개했다. 이후 ‘소격동’은 오후 3시 기준 벅스, 소리바다, 싸이월드뮤직,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올레뮤직 등 6개 온라인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특히 지난 9일 방송된 KBS2TV ‘해피투게더 시즌3’에 서태지가 단독 게스트로 출연, 연애와 결혼 그리고 출산에 이르기까지 신비주의를 벗은 진솔한 고백을 한 것이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낳은 것으로 보인다.
‘소격동’은 아이유 버전과 같은 가사와 같은 멜로디를 담았지만 남성 보컬인 만큼 낮은 키의 음역대에서 오는 아련한 무게감이 더해졌다는 평가다.
아울러 음원이 공개된 오늘(10일) 서태지 버전 ‘소격동'’뮤직비디오 또한 공개됐다. 아이유 버전에 이어 서태지의 모습을 중심으로 소년과 소녀의 안타깝고 풋풋한 사랑이 담긴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어 뮤직비디오 후반부에는 소년이 사라진 문으로 서태지가 직접 걸어 들어와 마루에 놓인 종이학을 펼치는 모습으로 아련함을 더했다.
서태지의 ‘소격동’을 들은 누리꾼들은 “서태지의 ‘소격동’ 너무 좋다”, “서태지의 ‘소격동’ 이런 게 레전드지”, “서태지의 ‘소격동’ 말해 뭐해”, “서태지의 ‘소격동’ 무한반복”, “서태지의 ‘소격동’ 제목부터 마음을 울린다”, “서태지의 ‘소격동’ 흥해라”, “서태지 ‘소격동’으로 화려한 부활하시길”, “서태지의 ‘소격동’ 응원할게요” 등 반응했다.
한편 서태지는 오는 18일 서울 잠실 주경기장에서 컴백공연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