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문화]10월 서브컬처 행사 잇따라

입력 2014-10-08 02:20
수정 2014-10-08 10:19


환상문학 행사 개최 … SF어워드 수상

우선 판타지·SF(과학소설) 관련 행사들이 공휴일을 낀 주말을 맞아 열렸다.

국립과천과학관(관장 김선빈, www.sciencecenter.go.kr)은 지난 26일부터 5일까지 SF2014를 개최했다. SF2014에서는 다양한 전시와 영화 상영이 이어졌으며, 특히 올해 최초로 SF어워드를 신설해 SF 문화에 대한 진흥 의지를 내비쳤다.

SF어워드 각 분야 최우수작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소설 장편= 김보경 작가 '7인의 집행관' ▲소설 단편= 김창균 작가 '업데이트' ▲영상= 봉준호 감독 '설국열차' ▲만화= 양영순 만화가 '덴마'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구 당인리선 일대에서 개최된 2014 서울와우북페스티벌에는 SF·판타지·장르소설들을 펴내는 북스피어, 온우주, 초여명, 에픽로그, 기적의책 출판사들이 다양한 서브컬쳐 출판물들을 소개했다.

코스프레 행사 서울·부천서 열려

서울어린이대공원(childrenpark.or.kr)은 지난 4일(토) 가을축제의 일환으로 코스프레 퍼레이드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코스어 자생단체 약탈문화당의 도움으로 약 100여명이 넘는 코스어들이 참가했다.

같은 날,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에서도 한국만화진흥원과 코스앤코믹이 함께 코스프레 촬영회를 열었고, 네이버 카페 코스프레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cafe.naver.com/cossamo)도 양재시민의숲에서 소규모 촬영을 진행했다.

오는 12일(일)에는 코사모 정기촬영회가 양재시민의 숲에서 열린다.

서브컬처 공간 '아틀리에 이노' 개장

지난 3일(금)에는 서브컬처 문화 카페 '아틀리에 이노'(atelierinno.com)가 오프닝 파티 'OTKLIFE'를 연다. 이미 서울 모펀 오락실, 사보텐 스토어, 렉쳐노트 마술샵 등이 위치하고 있는 사당 지역의 문화콘텐츠 생태계에 다양성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아틀리에 이노는 오는 9일부터 개장하고, 주말에는 판매전 행사 대관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내] 한국경제TV 와우스타 서브컬처팀에서는 서브컬처·취미동호문화 관련 소식을 주간별로 전해드릴 예정입니다.관련 행사나 촬영회는 wowstar01@gmail.com으로 연락주시면 검토후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