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킴 새앨범 'HOME', 로이킴표 감성이 묻어나는 자작곡 "가을에 딱이야!"

입력 2014-10-08 01:20
▲ 로이킴 2집 HOME 공개

'로이킴'

가수 로이킴이 정규 2집 앨범 'HOME'을 공개했다.

지난 7일 밤 로이킴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규 2집 HOME 첫 번째 카피, 이제 5시간 뒤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오늘 자정 12시 출시"라는 글과 함께 2집 음반을 들고 미소짓는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8일 0시 로이킴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2집 'HOME'을 발표했다.

공개된 로이킴의 정규 2집 앨범 'HOME'은 모노톤의 쓸쓸하고 어두운 감성이 담겨있는 곡으로 로이킴의 특유의 중저음 목소리가 외로움과 그리움에 대한 가사와 잘 어우러져 가을 감성을 충분이 자아냈다.

특히 이번 신곡 'HOME'은 로이킴의 자작곡이기에 더욱 눈길을 끌었다.

이번 로이킴의 앨범 동명의 타이틀곡 'HOME'을 비롯해 '영원한 건 없지만', '가을에', '날 사랑한다면' '잘 있나요 그대', '롱디(Hold On)' '커튼(Curtain)' '멀어졌죠' '땡큐(Thank You)' 등 총 9곡이 수록되어 있다.

한편, 로이킴의 신곡을 접한 누리꾼들은 "로이킴 2집 HOME, 노래 정말 좋다" "로이킴 2집 HOME, 로이킴 목소리는 힐링전문" "로이킴 2집 HOME, 가사가 공감되는 부분이 많네요" "로이킴 2집 HOME, 1집 표절 시비는 어떻게 됐지?" "로이킴 2집 HOME, 너무 좋아서 눈물이 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