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술적 성형 골근테라피, 박사논문으로 효과 입증

입력 2014-10-07 13:46


비수술적 성형을 시행하는 골근위뷰티가 박사논문을 통해 골근테라피 효과를 입증했다.

아름다움에 대한 인간의 관심은 역사 이래 지속돼 왔으며, 특히 생활수준이 향상된 오늘 날의 화두는 단연 웰빙트렌드와 함께 건강한 아름다움이다.

여성들의 아름다움은 눈, 코, 입, 이마, 깨끗한 피부 등 여러 관점에서 판단할 수 있지만 최근 경향을 살펴보면 작은얼굴, 갸름한 얼굴 등 얼굴윤곽에 대한 관심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때문에 각종 성형수술 등을 통해 작은 얼굴을 만들고자 하는 여성들이 많다. 하지만 수술에 대한 통증과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이 있어 주저하는 경우가 많다.

이 가운데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 수 있는 골근테라피 업체 ‘골근위뷰티’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골근위뷰티 위수영 대표는 자신의 박사논문을 통해 골근위뷰티의 효과를 입증해 눈길을 끈다.

해당 논문의 연구의 대상자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20~40대 여성이다. 이들을 대상으로 1차 연구는 주 2회, 총 10회의 관리로 골근 테라피와 경락매뉴얼테크닉 비교분석을 실시했다. 2차 연구는 골근 테라피의 관리 횟수에 따른 차이를 분석하고자 10회, 20회 관리를 했다.

논문에 따르면 3D Laser Scanner 분석을 통한 골근 테라피와 경락매뉴얼테크닉에 대한 얼굴 부피 변화량을 분석한 결과, 골근 테라피군은 10회 후 460㎣, 경락매뉴얼테크닉군은 10회 후 7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골근 테라피군이 경락매뉴얼테크닉군보다 약 6배의 효과를 보인 것이다.

또한 광대 부위의 두께에서, 골근 테라피군은 10회 후 0.25㎜로 감소했고 경락매뉴얼테크닉군은 10회 후 평균 0.12㎜로 감소했다.

저작 부위 두께 변화량은 골근 테라피군은 10회 후 평균 0.23㎜ 감소했으나, 경락매뉴얼테크닉군은 10회 후 평균 0.11㎜로 증가했다.

석고모형을 통해 얼굴 길이와 폭의 변화량을 측정한 결과, 10회 후 골근 테라피군은 얼굴길이가 1.14㎝, 경락매뉴얼테크닉군 0.0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고 얼굴 폭은 골근 테라피군이 1.02㎝, 경락매뉴얼테크닉군 0.18㎝ 감소했다.

골근위뷰티 위수영 대표는 “이상의 결과를 통해 얼굴 축소 관리를 위해 뼈와 근육 위의 피부에 행하는 골근 테라피가 얼굴윤곽 및 얼굴부피축소에 도움을 주는 관리일 가능성을 제시 했다”며 “얼굴부피변화를 위한 관리 방법 정립의 기초자료가 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전했다.

한편 골근위뷰티의 족골근을 이용해 척추를 바로 잡아 곧은 자세와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어주는 골근테라피도 인기다.

족골근은 발과 중력의 힘으로 시행하는 독특한 관리로 이루어진다. 신체의 반응 부위의 뼈와 근육 위의 피부를 깊이 있게 관리해 세포활동을 활발하게 한다.

이는 산소대사, 경혈자극, 신경안정, 신진대사 촉진으로 신체 내 자연치유력을 강화하며 근육학의 원리인 길항과 협력근 작용의 원리에 의한 마사지 방법으로 세포기능 활성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