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블로그 패쇄 "딱 1년만 하기로 마음 먹었다" 왜?

입력 2014-10-07 11:57


가수 이효리가 블로그 폐쇄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6일 이효리는 자신의 블로그에 "여러분 날씨가 아침저녁 쌀쌀하니 다들 몸관리에 각별히 신경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게시판에 올릴 글은 다름이 아니라 소길댁 블로그를 딱 1년만 하기로 마음먹어서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글을 올립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효리는 폐쇄 이유에 대해 "별다른 이유가 있기보단 제주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보여드리고 나면 사실 또 중복 되는 것도 많을 것이고 정해진 기한이 있으면 저도 이곳과 여러분을 조금 더 소중히 대할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1년 뒤 갑자기 문을 닫는 것보단 미리 말씀드리고 함께 남은 시간들을 소중히 보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 이런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소길댁 블로그가 닫히고 또 다른 블로그를 하게 될지 아닐지 모르겠지만 제주에서의 첫 일년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며 보내는 소길댁 블로그는 저에게 가장 소중할 것입니다"라며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효리 블로그 소식에 네티즌들은 "이효리 블로그, 이제 못 보나", "이효리 블로그, 새로운 블로그 또 하세요", "이효리 블로그, 이효리 말이 맞는 거 같다, 계속 하다보면 중복되는 게 많아 관심도 뜸해질 것"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