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AtoZ] 내 나이 찾는 메이크업 비법은?

입력 2014-10-13 09:04


여성들에게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아무리 메이크업이 잘 되더라도 헤어스타일이 이상하면 완벽하지 못하고, 헤어스타일이 아무리 예쁘더라도 메이크업이 잘 안 돼 있으면 예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처럼 화장을 하지는 못합니다. 메이크업을 잘 하지 못하는 것은 둘째 치더라도, 자신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이 어떤 것인지도 알지 못하는 여성들은 생각 외로 많습니다.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이 이제 '메이크업AtoZ'를 통해 완벽한 메이크 오버를 위한, 개인별로 맞는 헤어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솔루션을 함께 내려줍니다.

▲ 모델 체크

모델은 23세의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약간 나이가 들어 보여요. 자세가 비뚤어져서 그런지 얼굴까지 전부 비대칭이 심해요. 얼굴뼈의 위치가 전부 제 각각으로 있을 정도죠. 또한 코가 길어서 얼굴이 더 길어 보이죠. 섀딩을 이용해 코를 짧아보이게 해주고 비대칭을 커버할 정도로 입술에 포인트를 줘야 할 것 같네요.

▲ 베스트 팁

우선 모델은 피부가 상당히 좋은데 얇아요. 이런 피부에 두꺼운 화장은 전혀 어울리지 않죠. 때문에 가리는 메이크업보다는 얇게 펴바르는 메이크업이 중요해요. 특히 얼굴빛이 어둡기 때문에 파운데이션을 한 톤 높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는 노이즈 섀딩으로 커버를 하면 긴 코를 커버할 수 있어요.

▲ 메이크업 AtoZ

써지오보시 박원숙 원장은 “얼굴 톤을 높이기 위해 우선 파운데이션과 BB크림을 섞어 얼굴 전체에 바른 후 미스트를 뿌린 퍼프로 톡톡 두드려주면 훨씬 파운데이션이 피부에 잘 스며듭니다. 그냥 발랐을 때보다 훨씬 얇게 펴 발려 피부가 원래 맑고 투명한 것 같은 효과를 내죠”라고 전했다.



① BB크림과 파운데이션을 섞어 브러시로 얼굴전체에 바릅니다.

② 미스트를 뿌린 퍼프로 톡톡 두드려줍니다.

③ 눈썹을 그려줍니다.

④ 베이스 아이 섀도로 눈썹 밑을 발라 눈썹을 진하게 밝혀줍니다.



① 피치톤의 베이스 아이 섀도를 눈두덩이에 발라줍니다.

② 아이라인을 그려줍니다.

③ 마스카라를 꼼꼼히 발라줍니다.

④ 브라운 컬러의 섀도를 아이라인 위에 덧발라 번짐을 방지해줍니다.



① 펄을 눈밑 애교살에 발라 눈을 좀 더 커보이게 합니다.

② 볼터치를 해줍니다.

③ 섀딩으로 노이즈 섀딩을 해줘 코를 짧아보이게 합니다.

④ 가볍게 윤곽을 섀딩으로 쓸어줍니다.

⑤ 틴트로 입술에 포인트를 줍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