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시아 아에로플로트 항공 주관 국제풋살선수권대회(Aeroflot Asia Cup)
- 한국, 중국, 일본, 러시아 4개국 6개 도시에서 예선전 거쳐 홍콩에서 결승전
- 최종 우승팀은 영국 맨유 올드 트래포트에서 맨유선수들에게 코치 받을 수 있는 기회 주어져
러시아 국영항공사인 아에로플로트(Aeroflot)는 오는 10월 4일 잠실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국제풋살선수권대회인 <아에로플로트 아시아컵 2014 (Aeroflot Asia Cup 2014)> 한국 예선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에로플로트 아시아컵>은 한국, 러시아, 일본, 중국 등 4개국 6개 도시에서 각 도시를 대표하는 대학생팀 31개 팀이 출전하여 서로의 실력을 겨루는 경기다. 참가 국가 중 가장 먼저 예선전을 치른 나라는 러시아로, 지난 9월 6일 블라디보스톡에서 개최되었으며, 일본 예선은 9월 7일 동경에서, 중국은 9월 14일 상해와 9월 20일 북경에서 각각 개최되었다.
마지막 예선전이 될 한국 예선전은 오는 10월 4일 잠실에서 서울대학교, KAIST,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 서강대학교 등 우리나라 대표 6개 대학교에서 선발된 대학생 선수단이 출전할 예정이다.
각국에서 치러진 예선전에서 우승한 팀은 오는 10월 11일 홍콩에서 결승전을 가질 예정이며, 우승 국가팀에게는 포상으로 영국 맨체스터에 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우승 국가팀에 대한 시상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Manchester United, 이하 맨유)의 올드 트래포드(Manchester United's Old Trafford) 홈구장에서 개최되며, 맨유 선수들에게 직접 훈련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행사와 함께 아에로플로트는 행사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우승팀과 함께 영국에 갈 수 있는 무료 항공권, 챔피언십 프로모션 볼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예선전 당일 현장에서는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경품행사도 기획 준비 중이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홈페이지 참고(http://asiacup.manutd.aeroflot.com/kr)
한편, 아에로플로트는 지난 2013년 맨유와 공식 항공사로서 5년간 후원계약을 맺고 맨유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사업을 벌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항공사의 브랜드를 알리고 가치를 높이는데 노력해 왔다. 이번 <아에로플로트 아시아컵> 행사는 아시아 시장의 적극적인 진출을 위해 기획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