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전 교통불편 등으로 원성이 자자했던 인천 청라지구가 최근 서울과의 교통접근성이 호전됨에 따라 투자자들 사이에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작년6월 청라IC 개통, 인천공항철도 청라역 개통 및 경인고속도로 직선화 등으로 교통접근성이 좋아진 청라지구에서 청라지구의 최고 명품아파트인 '청라 포스코 더샵 레이크파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청라지구는 교통편리성과 더불어 기반시설도 속속 진행되고 있는 바, 청라국제도시 한복판을 관통하는 인공수로인 '커넬웨이'를 중심으로 인천전역을 관망할 수 있는 시티타워가 착공을 앞두고 있으며, 전국 최초의 로봇랜드파크가 제자리를 잡아가고 있고, 글로벌 금융타운과 복합쇼핑몰도 한창 공사 중이다.
이 아파트는 입주1년차인 아파트로서 최고58층 4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40, 43, 44, 55평 중대형 총 766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거실에서 서해조망 및 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건폐율이 8.98%, 녹지율이 42% 로서 쾌적한 단지 내 환경이 청라지구 으뜸이다. 또한 생태연못원 대지예술원 야생초화원 등 자연친화적인 휴식공간이 넉넉하다. 단지 바로 앞에 청일초교가 있고 달튼 외국인학교가 인접해 있다.
단지 내에는 대형 욕탕 및 건식·습식 사우나를 갖춘 목욕탕이 설치되었으며, 스크린골프장 골프연습실 피트니스센터 등 운동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문고 키즈룸 독서실 스트레스해소 방 등 다양한 입주민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현재 입주를 마친 이 단지는 현재 시행사 보유분으로 남아있던 잔여물량을 분양 중이며 추석 전후로 잔여물량이 속속 소진되고 있고 11월말이면 전 세대 입주완료가 될듯하다.
특히 공항철도 청라역 개통으로 서울역과의 출퇴근시간이 40여분으로 서울역, 종로, 광화문 근처 직장인들도 많이 계약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최근 정부의 LTV·DTI 규제완화, 9.1부동산대책 등으로 대출은 분양가의 70%를 해준다. 평당 분양가는 저층부 1,100만에서 고층부 1,500만까지 다양하고 현재 분양계약을 하는 고객에게 소정의 인테리어비용을 지급하고 있다.
한편, '청라 포스코 더샵 레이크파크'는 시행사 보유분 잔여세대(100~137㎡)에 한해 선착순 분양을 진행하고 있으며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분양문의 및 방문예약 : 032-290-4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