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보정 모델 안수경의 홈스테이 다이어트]허벅지 안쪽 '비육지탄' 안녕~

입력 2014-09-30 14:53
수정 2014-09-30 15:03
'비육지탄'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삼국지'의 주인공인 유비가 4년 간 작은 성에서 할 일 없이 놀고 먹다가 문득 자신의 넓적다리에 살이 잔뜩 찐 것을 보고 눈물을 흘리며 탄식했다는 말입니다. 말안장에서 내려오지 않을 때는 허벅지에 살이 붙을 겨를이 없었다며 슬퍼했다고 하는데요, 요즘 여성들을 뜨끔하게 합니다.

허벅지 안쪽의 근육인 '내전근'은 단련하기 쉽지 않은 부위입니다. 앉아 있지만 해도 자연스럽게 축 처지는 부분이고, 살이 찌기는 쉽죠. 모델 안수경과 트레이너 박지훈이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을 맞아 내전근 단련 동작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동작을 꾸준히 하면 내전근이 강화되며 허벅지 안쪽의 출렁이는 살이 사라지게 된다고 합니다.

'홈스테이 다이어트'는 탁월한 완벽 몸매로 '무보정 모델'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안수경과 Personal Training Team - E.E.E 박지훈 트레이너가 집에서 할 수 있는 몸매 가꾸기 및 운동법, 식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코너입니다. 프로 모델과 직업 트레이너가 알려주는 고급 다이어트 정보로 늘씬한 몸매를 완성하시기 바랍니다.



★내전근 운동



자극부위: 허벅지 안쪽

1. 사진과 같이 한쪽 다리를 세우고 옆으로 눕는다.

2. 허벅지 안쪽에 힘을 주고 호흡을 내쉬면서, 아래쪽에 펴 놓은 다리를 천천히 들어올렸다 천천히 내린다.

3. 오른쪽, 왼쪽을 번갈아 가면서 10번씩 이 동작을 반복한다.

4. 포인트는 '천천히'! 최대한 천천히 동작을 진행할수록 운동 효과는 커진다.





(모델=안수경, 도움말=Personal Training Team - E.E.E 박지훈 트레이너)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news@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