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순 존박 plus 공유, 김동률 정규 앨범 '동행' "각종 예약 판매 1위 기염 토해"

입력 2014-09-26 04:13
수정 2014-09-26 04:30
▲김동렬 정규 앨범 '동행'에 이상순, 존박, 공유 등이 참여해 화제다

가수 이상순 존박이 참여해 화제가 된 김동률 정규 앨범 ‘동행’의 뮤직비디오에 공유가 출연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가수 김동률은 지난 24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앨범 수록곡 10개의 제목을 발표했다. 정규 6집 앨범 ‘동행’에는 ‘고백’, ‘청춘’(fect.이상순), ‘내 사람’, ‘Advice’(fect.존박), ‘그게 나야’, ‘퍼즐’, ‘내 마음은’, ‘오늘’, ‘그 노래,’ ‘동행’ 등 총 10곡이 담겨 있다.

특히 타이틀곡 ‘그게 나야’ 뮤직비디오에는 인기 배우 공유가 출연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CD 아트웍은 디자이너 아게하(김지현)가 제작했으며 수록곡 ‘Advice’는 존박이, ‘청춘’에는 이상순이 목소리를 더해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김동률은 이날 앨범 ‘동행’ 예약 판매에 돌입하자마자 각 앨범 판매 사이트에서 예약 판매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김동률 소속사 측은 신보 소개를 통해 “‘동행’ 앨범의 노랫말들은 하나의 시와 같다. 김동률은 유행어나 속어는 배제한 채 가사의 운율을 맞추고, 노래마다 시작부터 끝까지 명확한 흐름과 완결성을 가진 이야기를 썼다”고 전했다.

이어 소속사는 “초반 30초가 지루하면 외면 받는 시대에 김동률은 멜로디에 대중의 귀를 억지로 끌기 위한 장치를 하지 않는다. 대신 어디 하나 허술하지 않은 작곡과 편곡으로 노랫말의 이야기를 정확하게 전달한다. 멜로디는 길고, 소리는 어느 것 하나 빼 놓을 수 없을 만큼 섬세하다. 온전히 한 곡을 감상하면, 김동률이라는 한 사람의 마음을 온전히 들여다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상순 존박이 목소리를 보탠 김동률 정규 6집 ‘동행’ 앨범은 오는 10월 1일 0시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상순 존박 공유의 김동률 앨범 참여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이상순 존박 공유까지? 김동률 6집 대박조짐" "이상순 존박 공유 참여, 빨리 듣고 싶어" "이상순 존박 공유, 완전 기대만발", "이상순 존박 공유, 김동률 능력좋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