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태풍 풍웡 소멸, 전국 대부분 비...호우특보 발효지역 전남 영남 강원 충북

입력 2014-09-24 11:15


전국에 비가 내리는 가운데 호우특보 발효지역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재 충청과 호남지역의 호우특보가 오늘 오전 9시 50분에 대부분 해제됐다.

하지만 전남 동부와 영남, 강원 남부, 충북 북부에는 호우특보가 계속되는 가운데 국지적으로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

기상청은 태풍이 소멸한 뒤 남긴 강한 비구름의 영향으로 오늘 오후까지 영동과 영남 지방을 중심으로 강풍을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국지성 호우가 쏟아지겠다고 전했다.

영동과 영남에는 최고 80mm의 비가 더 내리겠고 그밖의 내륙에도 5∼30mm의 비가 더 내리겠고 서울·경기에는 5mm 안팎의 적은 양의 비가 예상된다.

기상청은 비와 함께 남해안과 동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해상과 해안에는 너울성 파도가 높게 일겠다며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오늘 날씨 호우특보 발효지역 태풍 풍웡 소멸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오늘 날씨 호우특보 발효지역 태풍 풍웡 소멸, 서울은 비 많이 안오는듯", "오늘 날씨 호우특보 발효지역 태풍 풍웡 소멸, 태풍은 소멸되도 비구름은 남아있네", "오늘 날씨 호우특보 발효지역 태풍 풍웡 소멸, 언제까지 오려나", "오늘 날씨 호우특보 발효지역 태풍 풍웡 소멸, 내일은 안오겠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