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많은 직장인 여성들 사이에서 반영구화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반영구화장은 매일 하는 메이크업을 지우는 번거로움을 없애준다. 과거의 반영구화장은 진하고 어색했지만, 최근에는 트렌드에 맞는 자연스러운 화장법으로 발전하고 있다. 여성들은 귀찮음을 줄이기 위해 아이라인, 헤어라인, 입술, 자연눈썹 등 다양한 반영구화장을 하는 추세이다.
반영구화장은 피부의 표피층 하부와 진피층 상부 사이에 미세색소를 주입, 아름다움을 만들어 장기간 유지시키는 화장술이다. 반영구화장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과 달리 하고 난 후 되돌릴 수 없는 시술은 아니다. 어느 정도의 기간 동안 유지시켜 줌으로써 수정이 가능하며, 유행에도 부응할 수 있다.
반영구화장이 세월에 따른 개인의 변화와 노화 등에 맞추어 새로운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는 시술로 거듭나면서, 최근에는 자연적인 노력으로는 개선이 어려운 '관상'을 개선시키는 '관상 메이크업'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반영구화장도 저렴한 가격대만 보고 아무 곳에서나 시술을 받으면 여러가지 질병의 원인이 된다. 가격이 저렴한 무허가 시술소 등에서 반영구화장을 받을 경우 알레르기 반응과 매독, C형간염, 피부질환 등으로 자신의 외모와 건강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을 수 있다. 때문에 고도의 테크닉을 가지고 있는 전문의료진과 메디컬 아티스트가 상주하고 있는 뷰티전문센터에서 반영구화장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 한중 수교 22주년 기념 대한민국 성형부문 대표병원으로 선정된 서울 홍대역 소향라포리스에서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반영구 전문 시술센터인 '소향 뷰티 아트 센터'를 공식 오픈했다.
오픈과 동시에 반영구화장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평소 반영구 화장에 관심을 가진 직장인들 및 셀프 메이크업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이 많이 방문해 관심을 끌었다.
소향라포리스 측은 "전국 최대 규모의 소향 뷰티 아트 센터 오픈을 기념해 15일부터 전문적이고 트렌디한 아이라인, 헤어라인, 자연눈썹, 입술 등 반영구 화장을 저렴하게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토탈 뷰티&아트 케어 센터를 자랑하는 소향라포리스에는 아이돌 그룹 제국의아이들, 최근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배우 송일국 등 수많은 유명연예인들이 다녀갔다. 이미 소향라포리스는 중국인들 사이에서 관광을 하면서 수술 없이 체형의 아름다움까지 거머쥘 수 있는 맞춤형 의료관광 시술 전문으로 입소문이 난 상태이다.(사진=소향라포리스)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