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방송, 유튜브서 100만명이 봤다

입력 2014-09-23 16:23
생생한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한국직업방송의 유튜브 누적 조회건수가 100만건을 돌파했다.



한국직업방송은 지난 18일 한국직업방송 VOD의 유튜브 누적 조회건수를 집계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23일 밝혔다.

직업방송 관계자는 "과거와 달리 이제는 원하는 방송콘텐츠를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온라인으로 시청하는 방식이 일반화된 만큼, 이번 누적 조회건수 100만건 돌파는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 "각종 드라마나 예능프로그램과 달리 직업방송의 콘텐츠는 취업준비생들이 언제든지 여러번 다시 돌려봐도 유익한 내용을 담고 있는데다, 구직자들 대부분이 인터넷 등 온라인을 통해 취업정보를 획득한다는 특성에 잘 부합했다"고 강조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한국직업방송은 일자리정보와 직업능력개발강좌, 청소년 진로지도, 숙련기술인 장려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취업정보를 24시간 제공해 왔다.

특히 최근에는 성공특강 취업의 전설 등 오프라인으로 정보 제공의 장을 확장하고 네이버와 다음 등에서 운영되는 유력 취업카페 및 SNS와의 연계 역시 강화해 나가고 있다.

한국직업방송은 디지털위성방송과 IPTV, 지역 케이블TV 등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인터넷 사이트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도 시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