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가 내일 태풍 풍웡 영향권에 들며 강한 비와 바람이 불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내일(23일)부터 한반도가 16호 태풍 '풍웡(FUNG-WONG)'의 영향권에 들어갈 전망이라 주의가 요구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풍웡은 22일 오후 3시 중국 상하이 남남동쪽 약 330km 부근 해상을 중심기압 992헥토파스칼, 최대풍속 초속 22m·시속 79km의 약한 소형태풍 형태로 지나갔다.
이후 풍웡은 오는 23일 오후 3시 중국 상하이 남남서쪽 약 80km 부근 해상을 지나 24일 오전 3시 서귀포 서남서쪽 약 390km 부근 해상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한반도는 23일부터 풍웡의 간접 영향권에 들어 많은 수증기가 유입돼 제주도를 시작으로 24일에는 전국 대부분 지방에서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전국적으로는 30~100mm의 강수량이 예상되며, 지리산 부근과 제주 산간에는 돌풍을 동반한 15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추측된다.
기상청은 "태풍의 영향으로 내일~모레 사이 매우 강한 바람과 많은 비가 예상된다"며 "태풍은 강도, 크기와 상관없이 위험해 항상 기상정보를 확인하고 대비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내일 태풍 풍웡 영향권 이동경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내일 태풍 풍웡 영향권 이동경로, 비 많이 오겠네", "내일 태풍 풍웡 영향권 이동경로, 9월에 왠 태풍이야", "내일 태풍 풍웡 영향권 이동경로, 큰 피해 없길", "내일 태풍 풍웡 영향권 이동경로, 피해없이 소멸하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