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티서 'Holler(할라)' 음원 공개하자 음원 차트 1위, 할라 의미 궁금증 더해져 "무슨 뜻?"

입력 2014-09-17 12:26
수정 2014-09-17 12:26


걸그룹 소녀시대의 유닛 태티서(태연, 티파니, 서현)가 신곡 'Holler'(할라)의 음원을 공개해 화제다.

태티서는 16일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2번째 미니앨범 'Holler'(할라)의 전곡 음원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알리며 실시간 차트 1위를 달리고 있다.

타이틀곡 '할라(Holler)'는 빅밴드 브라스와 신나는 비트, 매력적인 보컬이 어울어진 펑키 댄스곡으로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멤버들의 목소리가 특징인 곡이다.

이번 앨범엔 '할라(Holler)' 외에 베이스 소리가 인상적인 '아드레날린(Adrenaline)'과 서현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발라드 곡 '온리 유(Only you)', 모던 일렉트로닉 디스코 '스테이(Stay)' 등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태티서의 앨범명이자 타이틀곡의 제목인 '할라(Holler)'의 의미도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외치다', '소리치다'라는 뜻이며 노래와 가사 중간의 날카롭게 외치는 듯한 창법을 말하기도 한다.

또한 미국 노예 시대 흑인들이 부르던 노동가를 부를 때 내는 소리나 함성을 '할라(Holler)' 일컫는다.

한편 태티서는 17일 오후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SMTOWN 페이지 등을 통해 2번재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할라(Holler)'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라 밝혔다.

태티서 '할라 Holler'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태티서 '할라 Holler', 역시 태티서네", "태티서 '할라 Holler', 공개하자마자 1위네", "태티서 '할라 Holler', 음원 차트 점령", "태티서 '할라 Holler', 태티서 흥해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