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 대학입시 수시원서 접수가 곧 시작된다. 작년까지 수능 전후로 나뉘어 두 차례로 진행됐던 수시접수가 올해부터는 9월 한 차례로 통일됐으며, 수시원서 접수기간은 6일부터 18일까지 대학별로 수시접수를 받는다.
올해는 197개 대학에서 24만1448명을 모집하며, 총 모집 인원의 65.2%를 수시에서 뽑는다. 특히, 올해는 정부의 대입전형 간소화 방안이 처음으로 시행이 되며, 수시 전형의 변화가 어느 때보다 크다. 또 우선선발이 폐지되고 수능 최저학력 기준 등도 완화됐다. 전형 변화로 효율적인 지원전략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 올해 수시모집 응시전략을 성적, 전형 유형 등을 고려해 분석했다.
이렇듯 통합이 된 수시모집 전형으로 수시합격에 필요한 내신성적과 수능최저합격 등급이 상승할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바탕으로 수험생들이 자신의 성적과 모의고사 점수로 수능점수를 예상해보며 자신에게 맞는 입시전형을 찾고 있는 중이다. 이런 가운데 최근에는 수능과 내신점수 없이도 개개인의 적성과 면접을 통해 입학하고 학점 및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주목 받고 있는 중앙전문학교는 IT, 디자인, 경영, 게임분야로 특성화된 교육기관이다.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은 고졸이상 학력 혹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모두 지원이 가능하며, 2년~2년 6개월이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중앙전문학교는 국내 최초 HIGH-FIVE(5학기제도)를 도입하여, 전문가 양성을 위해 4학기 교육과정을 마친 후 취업이나 진학에 대한 목표 달성을 위하여 재학생들이 원하는 교육과정을 추가로 이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취업관리 시스템이다.
중앙전문학교는 입학 이후 1학년 때부터 글로벌관광통역전문학교에서 기존의 주입식 암기위주의 일방적인 영어 교육이 아닌 직접 실생활 체험공간을 통하여 실용적인 영어학습 능력을 키우는 심화교육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중앙전문학교는 IT융합학부, 경영학부, 디자인영상학부, 게임학부 등 4개 학부 12개 학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2015학년도 학생 모집 원서 접수 중 이다. 복수지원 및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학교홈페이지 및 전화(1899-5338)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