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톱스타 커플인 배우 원빈-이나영, 조인성-김민희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소두 종결자라는 것이죠. 이들은 작은 얼굴을 무기로 완벽 비율을 자랑하죠. 그런데 소두는 마냥 얼굴만 작아서 되는 것은 아닙니다. 두상과 얼굴의 비율이 중요하죠. 얼굴이 작아도 두상이 크지 않다면 상대적으로 얼굴은 커 보입니다. 반대로 얼굴이 큰데, 두상이 더 크면 얼굴은 작아 보이는 효과가 납니다. 이처럼 얼굴과 두상의 적절한 비율이 작은 얼굴을 좌우하죠.
이번 주 김로아의 워너비 43호 모델은 얼굴과 두상의 비율이 적절히 조화롭지 못해서 몸에 비해 얼굴이 상당히 커 보였습니다. 뼈 자체가 큰데 어떻게 손을 써야 할까요. 우리의 고민을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이 환상적인 커트로 해결해줬습니다.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43호 모델의 고민은?
안경광학을 전공하는 22살 대학생입니다. 저는 반 곱슬인데, 숱이 많아서 매직 스트레이트를 하지 않으면 헤어스타일이 붕 떠요. 그래서 깔끔하고 정돈된 이미지하곤 거리가 멀죠. 매직 스트레이트 펌을 자주 해서 머릿결도 많이 상했어요. 총체적 난국 상태인 헤어스타일에서 탈출하고 싶어요.
√ 김로아 Check
모델은 두상과 얼굴이 큰 편인데, 어깨가 좁아요. 머리가 어깨를 다 덮었을 정도로 좁죠. 그래서 얼굴이 실제보다 더 커 보이죠. 정수리는 납작하고, 옆 두상은 커요. 거기다 머리숱이 상당히 많고 붕 뜨는 스타일이죠. 뼈 자체가 큰데 머리가 주는 부피감도 커서 얼굴이 더 커 보여요.
다음으로 눈에 띄는 것이 정말 까맣다는 것이에요. 손이나 몸을 보면 안 그런데 얼굴만 시커매 보여요. 이런 현상이 일어난 이유는 간단해요. 얼굴 주변에 반짝거리는 것이 있으면 왠지 모르게 얼굴까지 반짝거려 보이죠. 그런데 모델은 반대로 얼굴 주변에 어두운 것이 아주 많아요. 목을 보면 아토피 자국이 있어서 까맣고, 눈썹과 머리도 까맣죠. 얼굴 주변이 까맣기 때문에 얼굴이 실제보다 더 까매 보이는 것이에요. 거기다 머리까지 노란 빛이라 얼굴이 훨씬 더 까매 보여요.
√ 김로아 Solution
모델은 목이 짧고, 얼굴 크기에 비해 어깨가 상당히 좁아서 얼굴이 실제보다 더 커 보여요. 거기다 머리숱이 많고 붕 뜨는 스타일이라 머리가 주는 부피감도 크죠. 이런 스타일은 쇼트커트가 어울려요. 뼈 자체가 커서 헤어스타일로 가려서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할 수 없기 때문에, 머리를 얼굴에 가장 밀착되게 하는 것이 나아요. 또한 얼굴 주변에 있는 검은빛인 머리카락을 없애줘서 얼굴을 하얘 보이게 하는 효과도 낼 수 있어요. 모델은 머리가 붕 뜨는 스타일이라서 뜨는 것을 완화시킬 수 있는 다운 펌을 할게요.
모델은 눈썹과 헤어 컬러가 짙고, 목에 아토피 자국이 있어요. 얼굴 주변에 검은빛이 많아서 얼굴이 놀라울 정도로 까매 보이기 때문에 염색은 꼭 필요해요. 헤어 상태를 보면 염색의 히스토리가 있어요. 아랫부분하고 중간 부분의 컬러가 미묘하게 다르죠. 때문에 먼저 중간부분에 퍼플이 섞인 브라운 컬러를 발라 전체적인 헤어 컬러의 톤을 맞추고, 레드가 혼합된 브라운 컬러로 염색을 할게요.
▲ 커트 & 염색 & 펌
① 쇼트커트로 자릅니다~
② 정수리 부분의 머리를 앞으로 내려서 레이어드 커트합니다. 이는 평평한 정수리를 커버해주죠.
③ 옆머리와 뒷머리를 레이어드 커트해서 머리가 주는 부피감을 줄입니다.
④ 다운 펌을 해서 머리를 차분하게 만들었습니다.
⑤ 헤어 컬러가 다른 중간 부분을 염색해 전체적인 톤을 맞춥니다.
⑥ 머리 전체를 염색해주세요.
▲ 드라이
① 정수리 부분의 머리를 삼각형 모양으로 잡습니다.
② 밑으로 당기면서 그루프를 말아주세요. 이는 가르마가 자리 잡는데 효과적입니다.
③ 옆머리를 드라이해주세요.
▲ 퍼팩트 체인지
모델은 얼굴과 두상이 큰 데, 어깨가 좁아서 머리가 상당히 커 보였어요. 거기다 머리도 붕 뜨는 타입이라 부피감이 크게 느껴졌죠. 이런 타입은 머리로 가리려고 시도하면 머리가 더 커 보일수도 있어요. 가리기보단 머리가 주는 부피감을 줄이는 편이 좋죠. 전체적으로 다운펌을 하고, 쇼트커트를 해서 머리가 주는 부피감을 줄였습니다. 또한 모델은 얼굴 주변에 어두운 컬러가 많아서 얼굴이 아주 까매보였어요. 얼굴 주변에 있는 어두운 빛을 없애서 한결 더 하얘 보이게 했습니다.
★김로아 원장은...
·2014년 현 써지오보시 원장(2014년 2월부터)
·엔끌로에 원장·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블루뉴스에서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원하는 분야(헤어-메이크업 중 택일)
3. 출생연도, 성별, 이름(남성도 응모 가능합니다)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