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플레이스 천국] 대한민국에서 느끼는 대만 본토의 맛?

입력 2014-09-02 09:11
핫플레이스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인기 있는 장소를 말합니다. 지역마다 인기 있는 음식점이나, 호텔, 옷가게 등이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면 손님들로 북적이게 되면서 어느샌가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게 됩니다.

핫플레이스가 된 곳은 많지만, 어떤 매력들이 사람들을 매료되게 했는지를 딱 짚어내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러 곳을 본다면 조금은 알 수 있을지도 모르죠. ‘핫플레이스 천국’은 앞으로 핫플레이스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을 직접 방문합니다. 과연 어떤 곳이며, 매력은 어떤 것인지 파헤쳐 독자들에게 전달하고, 대표 메뉴 또한 만나 봅니다.



▲ 대만의 향기가 입속으로, 딘타이펑

샤오롱바오 전문점 딘타이펑은 시계 10대 레스토랑으로 선정될 만큼 유명한 대만 음식점입니다. 대만 음식점답게 들어가면 행운을 상징하는 빨간색 딘타이펑 로고가 반겨줍니다.

2004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딘타이펑은 샤오롱바오를 만드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내가 먹을 음식의 만드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으니 먹을거리에 대한 안전한 느낌이 듭니다.

딘타이펑에는 샤오롱바오를 비롯해 우육면, 라즈지 등의 대만을 대표하는 메뉴부터 깐쇼새우, 꿔바로우, 자장면 등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요리까지 갖춰져 있습니다. 때문에 아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즐길 수 있어 데이트나 가족 외식, 회식에도 전혀 무리가 없네요.

▲ 딘타이펑 대표 메뉴



- 샤오롱바오



① 5g의 피를 얇게 펴준다.

② 샤오롱바오 속 16g을 만두피에 넣어준다.

③ 만두피 돌려가며 18개의 주름을 잡아 주머니처럼 만들어준다.

④ 찜통에서 찐다.



-비타민볶음



① 식용유를 넣고 팬을 달군다.

② 말린 고추와 다진마늘을 볶아준다.

③ 비타민(사진 속 푸른 채소의 이름)을 넣고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준다.

④ 육수를 넣어 한번 더 볶아준다.



-해물짜장밥



① 식용유를 넣고 팬을 달군다.

② 양파를 넣고 볶아준 후 새우, 오징어를 넣고 볶아준다.

③ 춘장을 넣고 볶아준다.

④ 전분을 넣고 다시 한번 볶는다.

⑤ 새로운 달군 팬에 계란 두 개를 넣는다.

⑥ 계란을 잘 섞으면서 프라이를 한 후 밥을 넣고 볶아준다.

⑦ 파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한다.

▲ 쉐프 추천 음미법

샤오롱바오는 샤오롱바오를 숟가락에 올린 후 피를 터뜨려 육즙을 먼저 마셔줍니다. 이어 생강 슬라이스를 올려 한 입에 넣어 먹으면 입안의 육즙과 샤오롱바오의 속이 어우러져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