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한류]이탈리아 플로렌스대학교, '한국어 말하기' 대회 개최

입력 2014-09-01 14:20
수정 2014-09-02 11:31


플로렌스 대학교가 세번째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한국어 말하기’를 잘하는 사람들을 위한 대회이며 하루종일 좋은 분위기 속에서 새로운 사람을 만날 기회와 자신의 말하기 실력을 보여줄 기회를 준다.

몇 번의 성공적인 대회를 개최한 후에 이번에는 ‘대국기: 토스카나 – 한국 협회’와 이탈리아의 한국 대사관, 플로렌스의 대학교가 협력해 세번째 한국어 말하기 대회 등록을 받는다. 그리고 이탈리아 – 한국 협회 후원에 의해 개최된다.

연령과 국적에 상관없이 이탈리아에서 한국어 학원을 다니는 모든 사람은 환영이다. 하지만 한국어가 모국어인 사람들은 참여할 수 없다. 대회에 무료로 참여하는 학생들은 교통비를 지원받을 것이다.

참여하는 학생들은 한국어로 발표를 준비해야 한다. 올해의 주제 중에 3개를 택할 수 있다. 첫 번째 주제가 ‘내 한국 선생님’이며 두 번째 주제는 ‘한국 문화에 관한 경험’이며 마지막 주제는 ‘내가 제일 좋아하는 K팝 가수’이다.

발표자들은 준비한 것을 9월 5일까지 이메일로 보내야 한다. 대회는 플로렌스 대학교에서 2014년 9월 20일에 10시부터 1시까지와 2시부터 4시까지로 하루 중 2번 열린다.

몰론 훌륭한 상이 있다! 올해 최우수상은 한국 가는 왕복표이다. 대학생과 일반인은 따로 따로 성적을 매길 것이며 이탈리아-한국 협회가 특별한 상을 준비했다. 그뿐만 아니라 대회에 참여한 사람은 기념품을 받을 것이다.

(기사출처: http://unitedkpop.com/2014/08/university-of-florence-launches-3rd-korean-speaking-compet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