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은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줄서서 먹는 식당, 이른바 '대박 매장'에 대한 창업 열기는 식지 않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불황일수록 특정 메뉴나 서비스에 대한 니즈는 오히려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불황기에 적절한 창업을 찾으려는 예비창업자들의 발길은 더욱 분주해지고 있다.
지난 7월 오픈한 '이바돔 쭈꾸미와 해물아구찜' 역시 사회적으로 외식 소비가 줄어든 시기에 오픈 했음에도 오픈 첫날부터 대기시간이 30분을 초과할 정도로 '대박 매장'의 징조를 보이고 있어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매장 관계자에 따르면, 지리상으로도 외곽에 위치해 유동인구가 많지 않은데도 입소문을 타고 손님들이 자발적으로 찾아온다는 것.
이바돔 쭈꾸미와 해물아구찜의 성공비결은 불황일수록 강한 아이템 선정과 운영 전략을 꼽는다.
메인 메뉴인 '쭈꾸미 세트'는 불황기의 소비심리를 간파한 아이템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코스요리처럼 맛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메뉴에 후식음료로 아메리카노까지 제공되어 코어 타깃인 여성을 제대로 공략했다는 평가다.
오픈 홍보도 모객활동에 주효했으며, 적절한 할인전략은 소비자와 점주 모두에게 이점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이바돔 쭈꾸미와 해물아구찜을 런칭한 본사인 (주)이바돔이 오랜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통해 재료를 안정적으로 수급하는 것은 타 업체와 큰 장점으로 평가되고 있다.
약 20년간 이바돔감자탕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본사가 구축한 CK(중앙조리생산시설)는 좋은 식 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해 보다 안정적인 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들이 선호하고 있는 시스템이다.
관계자는 "창업 시 직접 매장에서 손님들의 열기를 확인하고 창업을 결정해야 한다"며 "이바돔은 본사의 철저한 교육/관리 시스템은 물론, 축적된 노하우로 안정적인 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이바돔 쭈꾸미와 해물아구찜 관련 내용 및 기타 창업문의는 홈페이지(www.jju2.com)를 참고하거나 본사(032-525-002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