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인터넷 용어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자전거 인터넷 용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게재됐다.
이 게시물은 자전거 구매를 앞둔 누리꾼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온라인을 통해 자전거를 구매하거나, 자전거에 입문하려는 초보들을 위한 기초 용어 사진으로, 자전거의 명칭, 거래 시 용어 등이 잘 정리돼 있다.
해당 글을 보면 '차'는 자전차(자전거)의 줄임말로 동의어는 '자장구'가 있다. 또한, 자전거의 한 종류인 '미벨'은 미니벨로의 줄임말로 일반적으로는 20인치 이하의 작은 바퀴를 가진 자전거를 지칭한다.
'철티비'는 가벼운 알루미늄이나 마그네슘이 아닌 무거운 철로 만들어진 자전거로 보통 저렴한 유사 MTB를 말한다. 또, '샤방샤방'은 천천히 주위풍경을 감상하며 아주 느긋하게 달리는 속도를 뜻한다.
'짐승(JS)'은 자전거를 무척 빠르게, 혹은 오르막을 지치지 않고 올라가는 괴력의 사람을 일컫는 말로 독특한 자전거 인터넷 용어들이 신선함을 안겼다.
자전거 인터넷 용어를 접한 누리꾼들은 “자전거 인터넷 용어” “자전거 인터넷 용어, 신기하다” “자전거 인터넷 용어, 신박한데” “자전거 인터넷 용어, 샤방샤방 귀여워” “자전거 인터넷 용어, 다른 용어 더 알고 싶다” “자전거 인터넷 용어, 나도 써먹어야지” “자전거 인터넷 용어, 유용하게 쓸게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