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남자’를 완성시키는 패션, 비즈니스 캐주얼

입력 2014-08-28 08:42
수정 2014-08-28 09:00
▲ 스프라이트 니트와 패턴 셔츠로 포인트를 준 비즈니스 캐주얼룩(사진 = VOSTRO)

남자의 계절이라는 가을이 성큼 코 앞으로 다가왔다. 발 빠른 그루밍족, 여미족(자신을 위해 패션과 미용에 아낌 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일컫는 신조어)은 벌써 가을 패션 스타일링을 통해 가을남자로 변화를 꾀하고 있다. 위 아직 가을 패션 준비를 못한 훈훈한 예비 가을남자들을 위해 데일리로 입기 좋은 비즈니스 캐주얼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비즈니스 캐주얼의 포인트는 전체적으로 포멀한 느낌을 유지하되 캐주얼 셔츠, 조끼, 카디건, 니트 등을 입어 캐주얼한 느낌을 살려주는 것이다. 이 중 니트는 필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포멀한 자켓 안에 색감이 있는 니트로 포인트를 주면 따뜻한 느낌이 더해져 훈훈한 가을남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불어 셔츠 및 남방 등의 다른 아이템과 자유롭게 레이어드 할 수 있으며, 스트레치 소재의 팬츠, 자켓과 함께하면 활동성도 높일 수 있다.

컬러 팬츠나 악세서리로 포인트를 살리는 것도 좋다. 특히 컬러 사용에 대한 부담감이 없다면 컬러 팬츠로 스타일링을 도전해 보는 것도 좋다. 보스트로 관계자는 “와인, 베이지, 네이비 등 톤다운 된 컬러로 선택하면 원색보다 훨씬 멋스럽게 스타일링 할 수 있으며, 컬러 팬츠에 처음 도전하는 사람도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다.”며, “패턴 셔츠를 함께 매치하면 별도의 액세서리 없이 세련된 비즈니스 캐주얼룩을 완성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약간의 포인트 컬러와 센스 있는 아이템만 있으면 훈훈한 가을 남자가 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올 가을, 자신에게 맞는 비즈니스 캐주얼을 완성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