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운용, 유럽 배당주 펀드 출시

입력 2014-08-27 13:37
알리안츠글로벌인베스터스자산운용이 유럽 배당주에 투자하는 '알리안츠 유럽 배당 증권자투자신탁[주식_재간접형](H)'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알리안츠 유럽 배당 펀드는 알리안츠 글로벌 인베스터스 유럽이 운용하는 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형 펀드입니다.

알리안츠 글로벌 인베스터스 유럽의 Allianz European Equity Dividend Fund는 30~50개 종목에 투자하고, 섹터나 국가에 대한 비중 제한 없이 배당 수익률이 지수 평균 배당수익률의 125%를 초과할 경우 매수하고, 배당수익률이 지수 평균 배당 수익률을 하회할 경우 매도하는 투자 원칙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작년말 기준으로 과거 15년동안 평균 배당수익률은 유럽 3.1%, 미국 1.8%, 일본 1.3%로 유럽 기업들이 상대적으로 높은 배당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요르그 드 브리스-히펜 알리안츠 글로벌 인베스터스 유럽 공동 책임 펀드매니저는 "유럽 중앙은행의 우호적인 통화정책과 경기 회복을 바탕으로 유로존의 경제는 완만한 상승 곡선을 유지할 것"이라며 "다만, 지정학적 위험에 따른 개별 국가와 주식별 수익률 차별화 현상은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알리안츠 유럽 배당 펀드는 펀드온라인코리아를 비롯해 주요 은행과 증권사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