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이슈] 자가콜라겐생성주사 '엘란쎄' 로 자연스러운 볼륨완성

입력 2014-08-26 18:13


30대에 들어서면서 피부노화가 생기게 되는데 노화를 빠르게 느끼게 되는 얼굴 피부는 반드시 개선해야 하는 과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나이가 들면서 콜라겐,엘라스틴,보습을 담당하는 히알루론산이 감소가 되게되면서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피부노화, 볼륨감소,즉 쳐지는 현상이 피부노화를 극대화 시킨다.

처진 주름과 탄력을 잃은 피부는 대표적인 노화의 상징인데, 최근에는 이를 없애기 위한 '필러'시술이 빠르게 진화하면서 이러한 문제도 생각보다 쉽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됐다.

필러는 중력의 영향으로 깊어진 팔자주름이나 빠진 볼 살 등, 전체적인 얼굴 볼륨을 증가시켜 줌으로써 더 좋은 피부 상태를 유지하고 전체적인 얼굴라인을 부드럽게 유지시켜줄 수 있는 주사 시술이다.

보통 히알루론산을 주 성분으로 하는 레스틸렌 필러나 뼈 성분인 칼슘과 미네랄을 주 성분으로 하는 칼슘필러 등이 인체 친화적인 성분으로 안전하게 시행되어 왔다.

하지만 이러한 기존 필러 시술은 지속기간이 6개월 정도로 짧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힌다.

그러한 단점을 보완하여 최근 들어 콜라겐 생성촉진을 시켜주는 콜라겐 생성 필러 주사가 나오게 되었는데 몸 속에 콜라겐분말가루를 수분과 함께 믹스를 해서 피부 속에 침투시키는 방법으로 시술 전에 주름이나 볼륨이 손실된 부위에 투여를 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4주~6주 후에 자신의 콜라겐이 차오르게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이다.

이 콜라겐생성주사 엘란쎄는 유지기간을 2년으로 늘려줌으로써 더욱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으로 동안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엘란쎄 필러는 미국 FDA가 인증한 의료용 고분자 물질로 주름, 얼굴 윤곽 등을 개선하는데 사용하며, 효과가 2년 이상 지속되는 점이 특징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볼륨이 자연스러워지고 기존 히알루론산 필러에 비해 최대 4배 이상의 지속기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팔자주름 개선, 기타 융비술 등 안면 윤곽 개선에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메이드유클리닉 박건환원장은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자연스러운 동안을 유지하면서 시술 후 이물감이 적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시간이 지나면서는 체내 물과 이산화탄소에 의해 분해되어 사라지므로 안전하며,

코필러나 이마필러, 눈밑애교살 필러, 이마 필러 등 다양한 부위에 보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연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건환원장은"엘란쎄 시술은 환자개개인의 얼굴상태에따라 시술 방법이 매우 다양한데, 연령대, 피부상태, 시술부위나 주름의 특징에 따라 각각 다른 맞춤 시술을 해야한다고 전했다.

같은 엘란쎄로 시술한다하더라도 충분한 상담과 숙련된 전문의에게 시술 받지 않을 경우 큰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피부 구조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의료진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

또한 "시술 전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알맞은 시술법을 숙지한 다음 시술 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