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스트리트]오늘의 패션계 소식

입력 2014-08-26 18:12
수정 2014-08-26 18:12


글래머러스 할리우드 스타일의 브랜드 지니킴이 18일부터 2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규모의 슈즈 박람회인 'FN Platform'에 참가해 호평받았다고 합니다. 전 세계 20개국, 약 1600여개의 브랜드가 참가하는 제화업계 최대 규모의 전시 박람회인 FN 플랫폼쇼는 슈즈 트렌드 및 시장 동향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그 중요성이 큰 국제적인 박람회랍니다. 프랑스, 이탈리아, 홍콩 등 세계 각국의 슈즈 바이어 및 업계 관계자뿐만 아니라 유명 셀러브리티들도 참석했다고 하네요. 영국 디자이너 Julian Hakes는 "지니킴의 세련된 디자인과 다채로운 컬러 매치는 유럽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찬사를 보냈답니다.



독일 컴포트 슈즈 브랜드 가버가 올 가을 신상품을 롯데홈쇼핑에서 제일 먼저 선보입니다. 28일 오전 10시20분부터 12시40분까지 롯데홈쇼핑 ‘김선희의 더 럭셔리’에서 2014 F/W 신상품인 '로즈골드 버클 펌프스'를 런칭하는데요, 데일리 슈즈로 가장 실용성 높은 4.5센티미터의 굽에 가을무드에 어울리는 로즈골드 컬러감의 빅 버클이 포인트랍니다. 세계 각국의 총리와 영부인 등 파워우먼들이 즐겨 신는 브랜드인 가버는 지난 브라질월드컵에서 독일이 우승한 후 시상대에 선 앙겔라 메르켈 총리가 가버 구두를 신으면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현재 루프트한자와 핀에어, 체코항공 등 글로벌항공사 승무원들의 공식슈즈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런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캐스 키드슨(Cath Kidston)의 캐스 카페(Cath's cafe)에서 23일 '넛츠 앤 베리즈'를 출시했습니다. 넛츠 앤 베리즈는 구운 아몬드, 건조 크랜베리루비, 구운 캐슈넛, 호두로 구성됐고, 하루 권장량만큼 개별 포장되어 있어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 봉지씩 매일 섭취하면 두뇌발달, 노화방지, 탈모예방, 피부건강은 물론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추천할 수 있다네요. 세트(30봉)로도 판매해 실용적인 추석 선물로도 눈길을 끕니다. 9월 14일까지 세트로 구매하면 캐스 키드슨 코리아 제작 코튼 토트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23일부터 캐스 카페를 비롯한 캐스 키드슨 오프라인 전 매장(단, 면세점은 제외)과 공식홈페이지에서 판매 중이며, 단품은 1500원으로 캐스 카페에서만 구입 가능합니다. 한편, 캐스 키드슨은 최근 제주관광공사면세점에 처음으로 입점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27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경상지역 대리점 50개 매장 제품 구매자 대상으로 '쓰시마로 떠나는 K2 백패킹 여행'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에 당첨되면 1박 2일 쓰시마(대마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혜택과 총 10여종에 이르는 K2의 백패킹 용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됩니다. 이벤트 당첨자는 총 18명을 선발하며, 9월 16일에 발표된다네요. K2는 최근 새로운 캠핑 트렌드인 백패킹 전용 배낭 ‘그라비티’, ‘트렉베이스’ 텐트 및 용품 라인인 ‘팩커블 시리즈’를 주축으로 올해 상반기 총 50여종에 이르는 백패킹 제품들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백패킹 캠핑 제품들을 선보이며 백패킹 문화를 주도해 나간다고 하네요. 부산에서 약 50km의 거리로 한국과 가장 가까운 지역인 쓰시마는 백패커들에게는 필수 코스와도 같은 지역이라고 합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는 ‘포에버 패스터(FOREVER FASTER)’ 캠페인과 함께 독자적 러닝화 기술인 ‘어답티브 러닝(Adaptive Running)’으로 개발한 모비움(Mobium) 러닝화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올 시즌 더욱 강력해진 모비움은 개인의 러닝 스타일에 따라 선택 가능한 두 가지 버전으로 소개되는데요, 미드풋 러닝(중간 발 착지법)과 스피드를 즐기는 러너에게 최적화된 ‘모비움 엘리트 스피드(Mobium Elite Speed)’와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착지를 통해 미드풋 러닝을 준비하는 러너에게 효과적인 ‘모비움 라이드(Mobium Ride)’라네요. 아웃솔에 장착된 8자 형태의 모비움 탄성 밴드는 발의 자연스러운 탄력을 극대화하고, 고양이 발바닥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익스펜션 파드(Expansion Pods)’는 새로운 차원의 쿠셔닝과 유연성을 제공해 어떠한 상태의 지면에서도 안전하게 달릴 수 있도록 한답니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