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여주는 스피룰리나, 홍삼과 함께 선호도 높은 추석선물로 각광

입력 2014-08-25 16:06


추석이 보름 앞으로 다가오면서 추선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마음 역시 바빠지고 있다. 부모님이나 친지, 지인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명절 선물인 만큼 소홀히 고를 수 없기 때문이다.

서울 망원동에 사는 주부 박 모(34세)씨 역시 이번 추석에는 어떤 선물을 준비하는 게 좋을까 고민하며 인터넷 쇼핑몰과 마트를 수 차례 둘러봤다. 고민 끝에 박씨가 내린 결론은 건강식품, 최근 기력이 많이 약해진 부모님을 위해 건강에 활력을 더할 수 있는 건강식품으로 추석선물을 골랐던 것이다.

이처럼 추석을 비롯한 명절 선물 중에서도 단연 인기 있는 품목은 아마 '건강식품'일 것이다. 그 중에서도 홍삼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건강식품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선호도 높은 선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하지만 올해 추석선물 선호도에서 홍삼 못지 않게 주목 받고 있는 제품이 있다. 바로 활성산소 제거와 노화방지, 면역력 향상 등의 기능으로 새로운 수퍼푸드로 이슈가 되고 있는 ‘스피룰리나’가 그것.

스피룰리나는 할리우드 스타들이 꾸준히 섭취해 효능을 입증받은 제품으로 최근 국내에서도 각종 방송과 언론매체를 통해 알려지면서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또한 스피룰리나는 뛰어난 항산화 기능으로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고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홍삼과 쌍두마차를 이룰 정도로 추석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면역력 증강, 노화방지에 효과‘미란다커’의 해독주스 재료로 잘 알려진 스피룰리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물질인 피코시아닌, 베타카로틴, SOD(활성산호 분해효소), 엽록소, 카로티노이드 등이 다량 함유돼 있어 노화방지 및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 식이섬유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장 건강에도 좋다.이와 함께, 세슘과 흡착하여 방사능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기능이 있으며, 중금속 배출에도 도움이 돼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한 방송에서는 스피룰리나와 홍삼을 비교 방송했을 정도로 홍삼만큼 면역력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백혈구성숙을 도와주어 암 발생 억제에 도움을 주고 필수아미노산 8종을 모두 함유하고 있으며 단백질 함유량이 많아 기력회복에도 좋다.

스피룰리나 성분 중 단연 주목 받고 있는 청색 색소 ‘피코시아닌’은 다른 식물에는 없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인체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각종 바이러스에 저항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기도 한다.

특히 굿헬스코리아에서 선보인 스피룰리나는 최상의 제품으로 알려진 하와이 코나섬의 스피룰리나를 원료로 해양심층수로 유기 재배해 좋은 성분을 고루 갖춘 제품으로 최근 홍삼 못지 않게 추석 선물로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굿헬스 스피룰리나는 스피룰리나 99%의 제품으로 1정당 엽록소 5.7mg이 함유되어 있어 충분한 영양과 엽록소를 섭취 할 수 있으며, 생산시설 및 공정, 원재료까지 엄격한 검증을 거치는 할랄(HALA)인증을 취득한 국내유일의 제품으로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프리미엄 매장에서 유통되고 있어 믿을 수 있는 제품이다.

굿헬스코리아 관계자는 “스피룰리나는 자체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식품 선택 시 스피룰리나 자체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굿헬스코리아에서는 민족대명절 추석을 맞아 오는 9월 10일까지 추석선물세트 할인 판매를 비롯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igoodhealth.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