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호의 더리더스] 개선스포츠 장보영 회장

입력 2014-08-24 19:07
지난 23일 방영된 스포츠산업 전문 프로그램 '머니&스포츠(www.SIKorea.tv)'에서는 개선스포츠의 장보영 대표가 출연해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방안을 살펴봤다.

한국스포츠산업협회 김창호 사무총장이 진행하는 '김창호의 더리더스'에 출연한 개선스포츠 장보영 대표는 대한보디빌딩협회와 한국스포츠과학기술포럼의 회장을 맡고 있는 등 스포츠산업계 활발한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는 1987년 대한보디빌딩협회 창립 발기인으로 참여해 1988년부터 보디빌딩협회 섭외이사, 국가대표 코치, 경기이사, 전무이사 등 주요 행정 관리를 역임했으며 2002년에는 부산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 보디빌딩경기대회 사무총장을 지냈다.

현재 동아시아보디빌딩연맹 회장과 국민생활체육 전국보디빌딩연합회 회장을 겸직 하고 있으면서 선수들의 도핑 방지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공정한 판정을 위한 심판 교육과 함께 보디빌딩계 화합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그는 대한민국 보디빌딩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1994년 체육훈장 백마장을 수여하기도 했다.

한편 장보영 회장이 경영하고 있는 개선스포츠는 국내 헬스장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미국을 비롯한 영국, 독일, 일본 등 15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는 등 사업에서도 돋보이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스포츠산업의 모든 것, 머니&스포츠

스포츠산업 전문 프로그램 머니앤스포츠(www.SIKorea.tv)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방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