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보문단지 떡갈비맛집 ‘맛자랑’, 경주의 음식솜씨 제대로 느낄 수 있어

입력 2014-08-22 22:02


경주는 대릉원, 첨성대, 안압지, 분황사, 경주월드, 불국사 등 수많은 볼거리로 가득차 있다. 때문에 경주는 최고의 국내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으며, 특히나 아이와 함께 하는 가족여행으로는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아직 여름휴가를 떠나지 못한 사람이나 주말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천년고도의 수도, 경주로의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여행에 있어 볼거리만이 다가 아니다. 그 지역 유명 맛집의 탐방을 놓친다면 그건 제대로 된 여행이 아니라는 말이 있을 만큼 여행에서 먹거리는 매우 중요하다. 대한민국 대표 맛지역 경주의 음식솜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맛자랑’이 최근 경주의 대표 유명 맛집으로 알려지면서 ‘맛자랑’을 찾는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경주 시민들과 여행객 모두에게 최고의 맛집으로 소문난 ‘맛자랑’의 돌솥정식은 여러 메뉴들 중에서도 단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15,000원의 금액으로 에피타이저 전과 도토리묵무침에 가자미구이, 조기or굴비구이, 소고기볶음, 순두부찌개, 된장찌개, 그리고 20여 가지의 반찬이 한 상 가득 차려져 나오니 ‘맛자랑’을 한 번 찾은 손님은 단골이 되지 않을 수 없다.

경주맛집 ‘맛자랑’은 돌솥정식뿐만 아니라 국내산 한우로 만든 뚝배기불고기정식, 한우떡갈비정식 등도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한우떡갈비정식 역시 돌솥정식과 마찬가지로 된장찌개와 순두부찌개, 20여 가지의 반찬이 떡갈비와 함께 곁들여 진다.

불국사 맛집으로도 유명한 ‘맛자랑’은 불국사 근처 산비탈에 운치 있게 자리하고 있어, 경주 최고의 볼거리라 할 수 있는 불국사를 둘러보고 들르기에 안성맞춤이다.

경주 유명 맛집 ‘맛자랑’은 경북 경주시 하동 347(보불로 329)에 위치하고 있으며, 기타 문의 및 예약은 전화(054-771-6424)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