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수요 탄탄한 대학가 인근 오피스텔,‘동대문 푸르지오 시티’

입력 2014-08-22 14:09


임대수요가 탄탄한 대학가 인근 오피스텔이 수익형부동산 1순위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광화문, 종로 등 도심 진출이 손쉬운 대학가 주변 지역은 대학생, 교직원 등 고정수요가 풍부한데다 직장인, 신혼부부 등 다양한 임대수요층을 확보하고 있어 인기가 더 높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수익형부동산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는 대학가 인근 오피스텔의 인기는 여전하다”며 “도심 접근성이 우수한 대학가 주변은 매년 대학 신입생이 충원돼 학생수요가 꾸준하게 유지될 뿐 아니라, 교직원은 물론 도심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 등 안정적인 임차 수요가 떠받쳐주기 때문에 수익형부동산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대학가 주변 오피스텔은 대중교통 여건이 우수하고,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또 대학가 오피스텔은 오피스 밀집지역에 비해 임차인의 거주기간이 길어 투자 안정성도 높다. 한 번 집을 구한 대학생의 경우 임대조건이 맞으면 졸업할 때까지 아니면 직장에 취업한 이후에도 계속 거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 따라서 임차인 변동 시 일시적인 공실에 따른 임대수익 손실과 중개수수료 부담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대학가는 유동인구가 풍부해 잠재수요가 많고 부동산경기의 영향을 잘 받지 않는 것이 장점”이라며 “교통 및 편의시설이 잘 마련돼 있고, 상권 형성도 뛰어나 직접 살거나 임대사업을 하기에 두루 알맞다”고 말했다.

대우건설은 주변에 대학가가 몰려있는데다 뛰어난 도심 접근성을 갖춰 임대수요가 탄탄한 ‘동대문 푸르지오 시티’를 분양 중이다. 지하 5층 ~ 지상 24층 오피스텔 1개동과 도시형생활주택 1개동 규모로,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3㎡ 단일 타입으로 525실, 도시형생활주택은 19가㎡타입 46세대, 30나㎡ 타입 207세대, 30다㎡타입 23세대, 36라㎡타입 23세대 총 299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이 단지가 위치한 동대문구 용두동은 인근에 고려대학교를 비롯해 성신여대, 경희대, 한국외대, 한성대, 서울시립대 등 주요 대학들이 밀집해 대학생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여기에 지하철 1호선 제기동역이 걸어서 1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이를 통한 도심업무지역으로 접근성이 뛰어나 도심 출퇴근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다. 또 주변 약령시장과 경동시장 상권의 임대수요 역시 풍부해 강북지역 최고의 임대투자처로 꼽힌다.

‘동대문 푸르지오 시티’는 편리한 교통여건과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지하철 1호선 제기동역을 비롯해 도심으로 이동하는 20여 개의 간선․지선버스도 이용 가능해 대중교통 여건이 매우 우수하다. 또 동부간선도로를 이용한 강남 접근성도 용이하기 때문에 서울 시내 어느 곳으로도 이동이 편리하다. 또 동대문구청과 고려대학병원, 시립동부병원, 롯데백화점, 약령시장, 경동시장, 홈플러스 등 편의시설들이 대거 밀집해 생활환경이 편리하다.

더불어 ‘동대문 푸르지오 시티’는 주변 대부분의 오피스텔들이 기계식 주차시설로 입주민들이 불편을 겪는 현실을 반영해 100% 자주식 주차시설 배치로 편리한 주차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2개 동 사이에 조경공간을 조성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저층부에 스트리트형 단지 내 상가를 배치해 편리함을 더하고 있다.

또한 수납공간 극대화와 빌트인 가구 배치로 생활의 편리함을 더하면서 오피스텔 브랜드 1위의 ‘푸르지오 시티’의 사용을 통해 지역 내 랜드마크 임대형 주거상품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분양문의 : 02-965-7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