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를 한번에! 드림웨딩페어 22일부터 벡스코에서 개막

입력 2014-08-21 15:36
수정 2014-08-21 15:39


가을 웨딩 최대 성수기가 다가오면서 웨딩 전문 업체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특히 박람회를 통해 예비 신혼부부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려 다양한 웨딩 패키지 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박람회에 가면 여러 업체의 상품과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비교해볼 수 있으니 시간을 들여 발품을 팔지 않아도 된다. 그런데 연평균 583회의 웨딩박람회가 열리다보니 예비 신혼부부들은 정작 어떤 박람회를 참가해야 할지 고민할 수밖에 없다.

□ 웨딩박람회의 선택 기준은 참가업체 수, 전시장 규모, 주최사

박람회 선택의 기준은 무엇일까. 우선 참가업체의 수를 따져봐야 한다. 박람회란 한 자리에서 여러 상품과 서비스를 전시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전시장 규모를 점검하는 것도 놓쳐서는 안 된다. 각 박람회마다 수 백개의 업체가 참여하는 것처럼 선전하지만 막상 가보면 작은 매장에서 전단지 몇 장으로 설명하는 것이 고작이다. 실제 업체가 직접 상품을 전시해야 한다면 규모는 커질 수밖에 없을 터. 주최사도 놓쳐서는 안 된다. 거의 모든 웨딩박람회가 자사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행사 수단이기 때문이다.

□ ‘박람회’란 이름에 걸맞은 전문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진정한 결혼 박람회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드림웨딩페어’는 전시 전문회사가 개최하는 자타공인 부산웨딩박람회의 산 역사이다. 19년의 전통과 지역인구수 대비 최다 관람객, 최대 규모의 박람회이다. 박람회란 이름에 부끄럽지 않게 전문 전시장인 벡스코에서 개최되며, 4,418㎡의 쾌적한 공간에 50여개업체가 150부스의 대규모로 참가한다.

□ 준비하면 할수록 복잡한 결혼 준비를 한번에!

‘드림웨딩페어’에는 웨딩스튜디오, 웨딩드레스, 웨딩홀, 메이크업, 신혼여행, 예물, 한복, 혼수가전•가구, 인테리어, 재무설계 등 부산에서 내로라하는 대표 브랜드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최근 부산경남 지역 예비 신랑․신부에게 인기 높은 거의 모든 웨딩홀이 총출동한다. 매 한 장이 소중한 사진도 엄선된 스튜디오 상품을 모두 한 자리에서 비교해볼 수 있다. 허니문 분야에서도 허니문클럽스투어, 세븐투어, 더에스투어, 마이오허니닷컴 등이 참여하여 예비 신랑․신부에게 꿈같은 허니문 준비를 돕는다. 지역 최고의 예물업체 D102, 백작부인, 갤러리젬, 고구려보석, 올가다이아몬드 등이 출품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김유진우리옷을 비롯하여 예진한복, 참멋한복, 보덕아씨방 등 고품격 한복업체들이 대거 참여하며, 색다른 답례품을 제공하는 셀프와인도 참가한다. LG 베스트샵이 신혼집 가전을 책임지고, 전통적으로 신혼부부 가구로 인기 높은 장인가구와 에몬스, 데코룸도 큰 규모로 출품했다. 가스레인지의 불완전 연소로 인한 유해가스가 전혀 없는 건강한 독일 명품 전기레인지 헬러가 참가하여 박람회 참관객들에 한하여 파격적인 가격을 선보인다. 신혼부부의 재무설계에 대한 전문 상담은 NH농협생명이 맡는다. 한국도자기와 로레이가 참가해 예비 신혼부부의 주방용품 선택을 돕는다. 이외에도 다올에스테틱, 청첩장전문점 투티, 강남밝은성모안과, 핑크샌즈, 현대플라워, 낭만공방이 참여한다.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신부들이 복잡한 결혼준비를 속 시원하게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진정한 결혼박람회라 칭할 수 있겠다.

□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

주최측 최치호 팀장은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줄 다양한 이벤트를 자신있게 소개했다. 박람회에서 상담만 받아도 영화권 2매, 손마사지 케어, 선착순 입장 고객에게 이태리 명품 프라이팬을 제공한다. 주최측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경품으로 아웃백 무료제공 쿠폰, 블루원 워터파크 40%할인권, 더시즌뷔페 식사권, 공연할인권, 선물패키지도 준다하니 한번쯤은 꼭 방문해보자. 무더운 여름, 답답한 결혼준비를 전문전시장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19년 전통의 ‘드림웨딩페어’에서 속 시원하게 한 번에 해결해보자.